[디트렌드] 새로운 투자놀이 "SMALL $ TECH", 수익 실현에서 성취 감각으로

[디트렌드] 새로운 투자놀이 "SMALL $ TECH", 수익 실현에서 성취 감각으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1.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성장, 저금리가 지속되는 경제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기존의 확률이 낮은 대박 투자법을 찾는 대신, 자투리 돈이나 한정된 자본으로도 가능한 현실적 투자방식인 스몰머니 재테크를 지향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낮은 허들로 쉽게 투자에 참여해 소소한 재미와 꾸준한 수익을 동시에 맛보는 다양한투자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터로 확인하는 스몰$테크는 ▲스몰$짬테크 ▲스몰$관심테크 ▲스몰$AI테크 3가지 흐름으로 볼 수 있다. 

스몰$짬테크는 적은 돈으로도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는 짬머니 플랫폼들이 2030층의 주요한 투자놀이로 부상하고 있다. 금융거래시 발생하는 잔돈을 투자와 연결시키거나, 여러 사람의 소액투자금을 합쳐 참신한투자상품에 공동 투자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페이, 티클, 카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몰$관심테크는 전통적인 방식의 재테크가 아닌 음악, 신발과 같은 일상 밀착형 관심사를 기반으로 하는 재테크다. 평소 어느 정도의 관심만 가지고 있다면 별도의 어려운 학습 없이 참여해 함께 즐기며 투자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 뮤직카우, 크림이 대표적인 서비스. 

스몰$AI테크는 사람이 하는 방식보다 알고리즘 방식을 더 믿기 시작한 현시점을 반영한 재테크다. 어렵고 복잡했던 투자의 과정은 쉽고 빠르게 처리해 주고, 알아서 투자금까지 운용해 주는 AI테크 서비스가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파운트, 핀트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다. 

화폐가치 하락 시대의 젊은 세대는 정보도 경험도 그리고 자본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그들은 막연한 대박 수익의 기대감보다, 극현실/극효율적인 방식으로 그들을 만족시키고, 작은 성취 감각을 쌓아 그들의 실물경제 능력을 키우고 있는 것이다.  

스몰$테커들의 금융투자 세계관 : #HURDLESS FINANCE #PIECELESS FINANCE #PRICELESS FINAN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