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놓치지 말아야할 소소한 주의사항 2탄

네이버 검색광고, 놓치지 말아야할 소소한 주의사항 2탄

  • 오피노마케팅
  • 승인 2021.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지난 1탄에 이어, 알아두면 쓸모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Tip 2탄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는 다른 매체보다 검색광고 활용 비중이 높은 매체이고,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등 다양하게 운영하고 계실텐데요! 그럼 최근 업데이트 된 소식은 무엇인지, 놓치기 쉬운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첫번째, 파워링크 T&D 의 설명문구는 최.소 20자 부터!

제목 15자 내, 설명문구 45자 내로 글자수 제한은 알고 있지만 최소 글자수는 놓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은데요, 설명문구는 최소 20자부터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도 전에 20자 내 글자로 작성했다가 다시 소재 등록을 진행한 경우가 있어요. 

최소, 최대 글자수를 맞춰서 한번에 등록해보세요!


두번째, 파워링크 소재 내 과도한 특수문자와 최상급 표현은 자제!

문구에 !^^* 같은 다양한 특수문자를 활용해서 강조하고 싶은 순간들 많으시죠? 네이버는 과도한 특수문자 사용 지양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1위, 최고, 1순위’ 같은 최상급 표현도 반려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최상급 표현들을 증비할 수 있는 자료들이 필요해요!

위의 유의사항들을 참고해서 혜택, 이벤트 정보를 문구 앞단에 기재해서 클릭을 유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세번째, PC 파워링크 노출 UI 변경, 확장소재 ‘추가제목’ 신규 노출!

최근 네이버 UI가 지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요, 올 초 PC 통합검색도 UI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종류의 확장 소재가 성과 비교를 통해 노출되는 프로세스였는데요, 올해 1월부터 ‘추가제목’은 다른 소재와 성과비교 없이 등록하면 무조건 노출됩니다!

제목과 함께 브랜드를 대표하는 내용을 넣으면 좋을 것 같죠?

네번째, 모바일 확장소재 노출 개수 확대!

기존 네이버 모바일은 검색 시 성과에 따라 확장소재가 1개만 노출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순위에 따라 노출되는 확장소재의 수가 다양해졌습니다! 여러 종류의 확장소재를 사용해서 반응이 좋은 유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더보기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3729

다섯번째, 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깃팅 가능!

따끈따근한 업데이트 소식인데요, 3월 17일부터 쇼핑검색에서 성별과 연령 타겟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설정은 ‘모든 성별과 연령’ 노출이지만 원하는 타겟에 맞춰 옵션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광고관리 내 ‘상세데이터’ 에서 성별과 연령을 구분해서 광고 성과 확인도 가능해요!

더보기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3759


지금까지 몇 가지 소소한 주의사항과 따끈한 업데이트 소식이었는데요,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