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EVSIS와 업무협약(MOU) 체결

이노션,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EVSIS와 업무협약(MOU) 체결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충전기에 디스플레이 광고 송출 및 데이터 기반 맞춤형 콘텐츠 사업 등 추진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인 ‘EVSIS(이브이시스)’와 함께 모빌리티 콘텐츠 및 광고/마케팅 등의 협력분야 지속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오영식 EVSIS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전기차 충전 통합운영 플랫폼 브랜드인 EVSIS는 ‘EV(전기차)’와 ‘OASIS(오아시스)’의 합성어로, 충전기 제조부터 플랫폼 설치, 충전소 운영 등 전기차 충전사업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인 만큼, 대형마트와 백화점, 호텔, 리조트 등 고객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 충전인프라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EVSIS는 현재 현대차의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피트 등에도 전용 충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자체 개발 중인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인 ‘MoCA(Mobility Contents&Ads)’의 다양한 광고, 콘텐츠 등을 EVSIS 충전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출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고객이 EVSIS 앱(app)에서 확인한 정보를 충전기 디스플레이에서도 연동시키는 등 광고 효과를 강화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노션과 EVSIS는 향후 데이터 활용 기반의 고객 맞춤형 광고/콘텐츠 사업협력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고객의 위치와 행동/소비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광고 및 콘텐츠 등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전기차를 충전할 동안 관심도 높은 분야의 광고/콘텐츠를 노출하거나, 위치/상황에 맞는 이벤트 또는 할인쿠폰을 지급해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방식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EVSIS와 함께 하게 돼 모빌리티 토탈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큰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이노션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오영식 EVSIS 대표이사(왼쪽부터)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오영식 EVSIS 대표이사(왼쪽부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