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고객을 위한 가치사다리 설계법"... 청년마케터, 5월 월간모임 성료

"꿈의 고객을 위한 가치사다리 설계법"... 청년마케터, 5월 월간모임 성료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05.3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경 연사 "인텐트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단골을 만드는 것"
설득의 언어란 고객의 입장에서 상황을 바라보는 시선을 갖추어가는 것부터 시작된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기업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전략 세미나 '월간모임'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토요일(2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루어진 세미나에는 김윤경 팬덤퍼널 설립자 겸 대표가 '꿈의 고객을 위한 가치 사다리 설계법'이란 주제로 강단에 올랐다.

김윤경 연사는 SKT 해외신규사업발굴 부장, 존슨앤존슨 디지털혁신총괄이사, BGF리테일(CU) 마케팅상무, 어센트코리아 마케팅본부장으로 재직하며 경험한 바를 나누었다.

이날 김 연사는 "사업의 본질은 고객의 결핍과 욕망을 찾는 것이다. 비즈니스가 쉽게 풀리지 않는 까닭은, 기업이 명확하게 주목하는 고객군의 문제정의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서두를 뗐다.

그러면서 "가장 이상적인 고객이란, 자신의 관점이 명확하고 배운 것을 주변에 나누고 싶어하는 사람이다. 이때 고객의 마음을 뜨겁게 만드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기업 전략을 갖춘다면 큰 활약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연사는 “타인에게서 듣는 근거가 아니라, 스스로 생각해낸 근거가 있을때 설득이 잘되기 마련이다. 고객은 정답이 아닌 '그들 자신의 답'을 원하기 때문이다. 잠재고객이 단골이 되게하려면 네가지에 집중해야한다. 기업이 제시하는 메세지 적용분야와 그 결과를 선명히 그려낼 수 있어야한다. 그리고 메세지의 청자를 좁혀나가면서, 각각의 대상에 이름을 붙여가며 호감을 키워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의 언어로 쓴 우리만의 해결책을 가장 효율적으로 제시하는 방법이 있다. 고객이 추구하는 수준과 그들이 공유하는 가치, 그리고 고객이 겪은 어려움과 함께 행동을 촉구시키는 고통의 지점을 최선을 다해 발견하는 것이다. 고객이 기꺼이 동의하는 한 줄의 통찰을 제시하면서 불편함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것이다. 인텐트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의 의도를 알아차리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3년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데이터가 어떻게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가'라는 대주제로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개최되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팀 맥소노미)와 네스트앤드를 비롯하여 ▲팀민트(더에스엠씨그룹) ▲제주맥주 ▲컴포지션스튜디오 ▲아늑호텔 ▲솔직한우 등이 사회초년생과 스타트업 재직자를 위해 1억원 상당의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