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길비, 가상 인플루언서는 인플루언서 예산의 30%를 차지할 것이다

오길비, 가상 인플루언서는 인플루언서 예산의 30%를 차지할 것이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오길비는 소셜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과 중단, 브랜드 및 조직에 대한 중요성을 조사하는 최신 Futures 트렌드 보고서 <소셜의 미래(The Future of Social)>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27년까지 4,8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크리에이터 경제와 함께 브랜드가 소셜 전략의 미래를 위해 파악해야 할 소셜 영향력, 소셜 콘텐츠, 소셜 플랫폼 전반에 걸친 11가지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고 있다.

보고서는 전 세계의 연구, 전문가 논평 및 기타 통찰력을 바탕으로 과거에 청중에게 도달하고 참여시켰던 소셜 전략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도출한다. 아울러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 파괴적인 경쟁자의 등장, 지속적인 문화 및 행동 변화로 인해 소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고 보고서에서 강조하고 있다.

보고서는 가상 인플루언서의 부상 외에도 덜 형식적이고 각본 없는 브랜디드 콘텐츠로의 전환, 영향력의 한 형태인 사운드의 힘, 그리고 현재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인 틱톡의 지속적인 부상에 대해 설명했다.

오길비 PR 및 오길비 헬스의 CEO인 리처드 브레트(Richard Brett)는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소셜 미디어는 2023년에 사람들이 스크린에서 보내는 시간의 거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여전히 인기가 높다. 새로운 소셜 환경을 이해하는 것은 이 브랜드와 조직이 이 엄청나게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을 탐색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는 가짜 뉴스, 잘못된 정보 및 허위 정보와의 연관성 때문에 특히 정부와 규제 당국의 눈에 소셜 미디어는 여전히 만연하고 지속적인 이미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조정으로 인해 사실상 뉴스 소스로서 쓸모없게 되었다라고 지적하면서 보고서는 메타가 호주 언론사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후 호주 정부가 메타에 대해 취한 조치를 강조하고 있다. ACCC(호주 경쟁 및 소비자위원회)는 이번 결정으로 ABC, 가디언 오스트레일리아, 뉴스 코프, 나인 엔터테인먼트 등 언론사가 6,600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잃게 될 것으로 추산했다.

그러나 오길비는 광고 생태계로서 메타의 지속적인 유산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메타의 광고 비즈니스는 전년 대비 23%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여전히 메타 수익의 98%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오길비는 2024년에는 브랜드가 링크드인에 보다 의도적이고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크리에이터 파트너십이 명백하고 예측 가능한 제품 게재를 넘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의 공동 창작으로 계속 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