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방법

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방법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최근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은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브랜드의 핵심 전략이 되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개인을 통해 소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려면 세심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에이플루언서(Afluencer)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세 가지 전략을 다음과 같이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공유했다. 

#적합한 인플루언서 찾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은 브랜드를 대표할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데 달려 있다. 이상적인 인플루언서를 식별하는 것은 단지 팔로어 수를 고려하는 것 이상이다. 잠재고객 인구통계, 참여율, 브랜드 가치와의 일치 등의 요소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깃 고객 정의: 인플루언서를 찾기 전에 타깃 고객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도달하려는 사람이 누구인지 이해하면 옵션 범위를 좁히고 팔로워가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과 거의 일치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다. 연령, 성별, 위치, 관심분야, 구매 행동 등의 요소를 고려한다.

잠재 인플루언서 조사: 타깃 청중에 대한 명확한 그림이 있으면 해당 인구 통계에 맞는 잠재 인플루언서를 조사한다. 업계 또는 틈새 시장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고 그 가치가 브랜드 정신과 일치하는 인플루언서를 찾는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외에 틈새 블로그, 팟캐스트 또는 청중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신흥 플랫폼도 검토한다.

지표 및 참여도 분석: 잠재 인플루언서를 평가할 때 팔로어 수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좋아요, 댓글, 공유, 동영상 조회수 등 참여 측정항목을 더 자세히 살펴본다. 팔로워 수가 많지만, 그들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 헌신적이고 적극적인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한다.

진정성 및 평판 평가: 진정성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다. 소비자는 추천이 강제적이거나 성실하지 않다고 느껴질 때 빠르게 알 수 있그며, 이는 인플루언서의 신뢰도와 브랜드 평판 모두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기 전에 콘텐츠가 브랜드 가치 및 메시지와 일치하는지 철저하게 조사한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진위 여부와 업계 내 평판을 확인하기 위해 배경 조사를 실시하는 것도 고려한다.

진정한 관계 구축: 인플루언서와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육성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력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요하다. 다른 직업적 관계와 마찬가지로 상호 존중, 투명성, 협업에 초점을 맞춰 인플루언서 활동을 지원한다. 독점적인 제품 액세스, 개인화된 경험 또는 창의적인 표현의 기회와 같은 금전적 보상 이상의 가치를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한다.

#인플루언서에게 크리에이티브 자유를 준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콘텐츠 제작자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플루언서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잠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진정성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명확한 지침 및 목표 설정: 인플루언서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명확한 지침과 목표를 제공하면 콘텐츠가 브랜드 목표 및 메시지와 일치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콘텐츠 형식, 주요 메시지 요점, 법적 또는 규제 요구 사항에 대한 기대치를 미리 전달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제한적인 지침으로 인플루언서의 창의성을 억누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콘텐츠 아이디어에 대한 협업: 콘텐츠 아이디어에 대해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면 캠페인에 대한 주인의식과 투자 의식을 키울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이 창의적인 비전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함께 브레인스토밍하여 설득력 있고 진정한 콘텐츠 콘셉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창작 과정에 인플루언서들을 참여시킴으로써 그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가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도록 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의 전문 지식 신뢰: 인플루언서는 청중의 공감을 얻고 자신의 독특한 목소리와 스타일을 선보이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팔로워를 구축했다. 인플루언서의 전문 지식을 신뢰하고 그들에게 창의적인 자율성을 허용하는 것은 청중과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다.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세세하게 관리하는 것을 피하고 대신 필요에 따라 지원, 지침,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 장려: 진정성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이다. 인플루언서들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진정한 이점을 강조하는 개인적인 일화, 경험 또는 사용후기를 공유하도록 장려한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은 청중의 공감을 더 깊게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 증폭: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는 브랜드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커뮤니티 참여를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고객 추천, 제품 리뷰 또는 팔로워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유해서 인플루언서들이 UGC를 콘텐츠에 포함하도록 장려한다. UGC를 증폭시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청중의 참여와 참여도 더욱 높아진다.

#제품 리뷰를 강조한다

제품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많은 사람들이 동료 추천과 사용후기를 통해 선택한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진실되고 정직한 리뷰를 통해 제품을 선보이면 소비자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

진정한 제품 경험 제공: 진정한 제품 리뷰를 보장하려면 인플루언서들에게 진정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여 그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진정성이 핵심이며, 청중은 성실하지 않은 지지를 빠르게 알아차릴 수 있다. 비록 완전히 긍정적이지는 않더라도 인플루언서들이 솔직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하도록 장려한다.

제품 장점 및 기능 소개: 인플루언서들은 설득력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품의 고유한 기능과 장점을 강조할 수 있. 인플루언서들에게 핵심 판매 포인트, 제품 사양,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청중에게 가치 제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언박싱 비디오, 튜토리얼, 비교 리뷰 등을 통해 제품의 실제 작동 모습을 보여주면 시청자가 잠재적인 이점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투명성과 신뢰 조성: 투명성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특히 제품 리뷰에 있어 필수적이다. 청중과의 투명성과 진실성을 유지하기 위해 후원 파트너십이나 보상 약정을 미리 공개한다. 제한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인정하는 경우라도 인플루언서들이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제공하도록 장려한다.

소셜 증거 활용: 긍정적인 제품 리뷰는 소셜 증거로 작용하여 브랜드와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검증한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 이메일 캠페인, 광고 자료 등 마케팅 채널 전반에 걸쳐 인플루언서 리뷰를 재활용한다. 고객 사용후기 및 인플루언서 추천과 같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다.

청중 피드백에 참여: 인플루언서들이 청중과 소통하고 리뷰에 소개된 제품에 관한 질문, 의견 또는 우려 사항을 해결하도록 장려한다.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모니터링하고 플랫폼을 검토하여 청중의 피드백과 감정을 측정하고 문의나 피드백에 즉시 응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가 자신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고, 그들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부여하고, 제품 리뷰를 강조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자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가시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신중한 계획, 협업 및 진정성에 중점을 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 구축에 있어 귀중한 도구가 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