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피해야 할 15가지 실수와 해결 방안 (1)

인플루언서가 피해야 할 15가지 실수와 해결 방안 (1)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소셜 미디어 시대에 인플루언서는 매력적이고 보람 있는 직업이 될 수 있다. 명성, 재산, 그리고 당신의 열정을 세상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는 매력적이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세계에서의 성공은 보장되지 않으며, 인플루언서들이 피해야 할 수많은 함정이 있다.

에이플런서(Afluencer)와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은 인플루언서들이 성공하기 위해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피해야 할 15가지 일반적인 실수를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진정성이 없음

거짓은 인플루언서의 성공을 망치는 핵심이다. 많은 사람들을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도록 유혹하는 함정이며, 이는 팔로워들 사이의 신뢰와 신뢰를 심각하게 상실하게 할 수 있다. 진정성은 인플루언서 성공의 근간이다. 팔로워는 인플루언서의 고유한 성격, 가치 및 콘텐츠와 연결되기 때문에 매력을 느낀다. 겉모습을 보여주거나 다른 사람인 척하면 청중을 멀어지게 하고 그들의 신뢰를 약화시킬 위험이 있다. 진정성이 중요한 이유이다.

신뢰와 신용 : 진정성은 신뢰를 구축한다. 팔로워가 인플루언서를 진실하고 정직하다고 인식할 때, 인플루언서의 추천, 의견, 지지를 더 신뢰하게 된다. 신뢰는 영향력의 기초이며, 일단 신뢰를 잃으면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연결 및 참여 : 진정성은 청중과 더 깊은 연결을 촉진한다. 사람들은 관련성을 높이 평가한다. 실제 경험, 도전 과제 및 승리를 공유하면 팔로워는 인플루언서를 진정으로 알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참여도와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다.

장수 : 진정한 인플루언서는 오랫동안 경력을 쌓는 경향이 있다. 트렌드는 왔다가 사라지지만 진정성은 시대를 초월한다. 팔로워는 소셜 미디어 환경이 발전 하더라도 자신에게 충실한 인플루언서를 고수할 가능성이 더 높다.

회복력 : 진정성이 없으면 노출에 취약해질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시대에 인플루언서의 과거 행동이나 불일치가 드러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러한 폭로는 대중의 반발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귀하의 평판을 회복할 수 없을 만큼 손상시킬 수 있다.

만약 진실하지 않음의 함정에 빠졌거나 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두려움이 있다면, 진로를 수정하고 진정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자신의 가치에 대해 생각한다 : 자신의 핵심 가치와 귀하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콘텐츠와 행동을 해당 가치에 맞춘다. 콘텐츠가 진정한 신념과 열정을 반영할 때, 콘텐츠는 더욱 진정성 있게 된다.

취약해진다 : 실제 경험, 어려움, 심지어 실패까지 공유하면 청중과 더 공감할 수 있. 취약점은 진정한 연결을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진정성 있게 참여한다 : 청중과 소통할 때 진심을 담아 답변한다. 미리 준비된 답변이나 자동 답변을 사용하지 않는다. 팔로워에 대한 진심 어린 관심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댓글과 메시지에 답한다.

모방을 피한다 : 다른 사람에게서 영감을 얻는 것은 괜찮지만, 그들의 스타일, 콘텐츠, 페르소나를 모방하는 것은 진정성이 없다. 독창성이 중요하다.

틈새시장에 충실한다 : 틈새시장에서 너무 멀리 벗어나면 성실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전문 지식과 열정에 맞는 주제와 관심 분야를 고수한다.

후원 및 파트너십 공개 : 투명성은 진정성의 핵심이다. 스폰서십, 파트너십 또는 유료 프로모션을 청중에게 항상 공개한다. 귀하의 재정적 이익에 대해 정직하면 신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수로부터 배우기 : 실수를 인정하고 교훈을 얻는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 겸손으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면 진정성을 높일 수 있다.

정기적으로 자기 성찰 :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콘텐츠와 행동을 정기적으로 평가한다. 정기적인 자기 성찰은 올바른 방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진정한 연결 추구 : 숫자를 쫓기보다는 팔로워와 실제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한다. 소규모이고 참여도가 높은 청중과의 질 높은 참여는 규모는 크지만 참여도가 낮은 팔로워보다 더 가치가 있다.

인내심 : 진정성은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프로세스를 서두르거나 진정성을 타협해서는 안된다. 자신의 길에 충실하면 청중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정성을 높이 평가할 것이다.

 

과잉홍보

과도한 홍보는 인플루언서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로, 신뢰도와 청중 참여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잉 홍보는 인플루언서가 스폰서 게시물, 제휴 링크, 제품 보증과 같은 과도한 프로모션 콘텐츠로 팔로워에게 폭격할 때 발생한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필수적이지만 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청중 피로 : 팔로워가 지속적인 홍보 콘텐츠에 압도당하면 무관심하거나 심지어 짜증을 낼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참여도가 감소하고 궁극적으로는 팔로우가 취소될 수 있다.

진정성 상실 : 과도한 홍보는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보다 재정적 이익에 더 집중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는 충성스러운 팔로워 기반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신뢰와 진정성을 약화시킬 수 있다.

영향력 감소 : 홍보하는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해 보일 때 청중이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식별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메시지가 희석되면 프로모션의 영향력과 효율성이 감소할 수 있다.

연결 끊김 : 과도한 홍보는 인플루언서와 청중 사이의 연결을 끊을 수 있다. 팔로워들은 공감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이 아닌 영업사원으로 인식하기 시작할 수 있다.

참여 감소 : 과도한 홍보성 콘텐츠로 인해 홍보가 아닌 게시물에 대한 참여가 감소할 수 있다. 청중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가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의향이 줄어들 수 있다.

과잉 홍보의 함정에 빠졌거나 이를 피하고 싶다면,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고 더욱 매력적이고 진정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가치 우선순위 지정 : 콘텐츠의 대부분이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하는지 확인한다. 틈새시장에 부합하고 팔로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유익하고 재미있거나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공유한다.

80/20 규칙 따르기 : 콘텐츠의 일부(약 20%)만 홍보 자료에 사용한다. 나머지 80%는 브랜드 구축, 청중 참여, 가치 있는 콘텐츠 제공에 집중해야 한다.

현명한 파트너십 : 홍보할 브랜드와 제품은 관심사, 가치관 및 틈새 시장과 진정으로 일치하는 것을 선택한다. 믿는 제품을 홍보하면 보증이 더욱 확실해질 수 있다.

자연스럽게 프로모션 통합 : 프로모션 게시물을 별도의 광고처럼 느껴지게 만드는 대신 일반 콘텐츠에 원활하게 통합한다. 자연스럽고 방해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합하는 콘텐츠를 만든다.

교육 및 정보 제공 :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때 청중에게 기능, 이점,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프로모션 콘텐츠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고 덜 강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청중과의 소통 : 댓글, 메시지, 질문에 응답하여 청중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지한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 이상으로 고객의 생각과 관심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폰서 콘텐츠 공개 : 게시물이 스폰서이거나 제휴사 링크를 포함하는 경우 항상 공개한다. 투명성은 신뢰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광고 규정 준수도 보장한다.

콘텐츠 캘린더 만들기 : 콘텐츠를 미리 기획하고 콘텐츠 캘린더를 만든다. 이를 통해 홍보 콘텐츠와 비홍보 콘텐츠의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고 일관된 게시 일정을 보장할 수 있다.

피드백 찾기 : 홍보 콘텐츠의 유형과 빈도에 대한 피드백을 청중에게 요청한다. 그들의 선호도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에 따라 전략을 조정한다.

성과 측정 : 홍보 게시물의 성과를 분석한다. 데이터와 분석을 사용하여 접근 방식을 개선한다.

수익원 다각화 : 상품, 온라인 강좌, 컨설팅 서비스 등 후원 게시물을 넘어 다양한 수익원을 탐색한다. 수입원을 다양화하면 과도한 홍보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인내심 : 지속 가능한 인플루언서 경력을 쌓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지나치게 홍보하려는 유혹을 피해야 한다. 청중 및 브랜드 파트너와의 장기적인 관계에 집중한다.

 

참여 무시

참여를 무시하는 것은 많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저지르는 실수다. 청중의 댓글, 메시지 및 상호 작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것 등이 있다. 참여는 인플루언서와 팔로워 사이에 발생하는 상호 작용 및 대화를 나타낸다. 참여를 무시하면 광범위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연결 감소 : 청중은 인플루언서 및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와 연결되기를 원한다. 참여를 무시하면 이러한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할 기회를 놓치게 되어 팔로워들이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진정성 상실 : 청중과의 진정한 상호작용은 인플루언서가 청중의 생각과 의견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참여를 무시하면 무관심하거나 자기 몰입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진정성이 훼손될 수 있다.

가시성 감소 :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우선시한다. 참여를 소홀히 하면 콘텐츠의 알고리즘 가시성이 낮아져 도달 범위와 영향력이 감소할 수 있다.

놓친 기회 : 댓글과 메시지를 무시하면 콘텐츠와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협업, 파트너십, 피드백을 위한 귀중한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부정적인 인식 : 상호 작용에 대한 응답을 받지 못하는 팔로워는 좌절감을 느끼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다. 부정적인 감정이 퍼져 평판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참여를 소홀히 하고 있거나 청중에 대한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이 문제를 바로잡고 더욱 참여적이고 진정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조성해야 한다.

따로 시간을 정한다 : 하루나 일주일 중 특정 시간을 정해 청중과 소통한다. 지속적인 참여 노력은 팔로워와 계속 연결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속한 응답 : 가능하면 댓글과 메시지에 신속하게 응답한다. 청중을 즉시 인정한다는 것은 그들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지속적인 상호 작용을 장려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질의 응답 우선순위 지정 : 일반적이거나 한 단어로 된 응답을 사용하는 대신 대화에 가치를 더하는 사려 깊은 답변을 작성한다. 질문하고, 통찰력을 공유하고, 참여에 대해 감사를 표현한다.

참여 기회 창출 : 질문을 던지고, 여론 조사를 실시하고, 틈새 시장과 관련된 토론을 시작하여 콘텐츠에 청중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스토리 및 라이브 스트림 사용 : 스토리 및 라이브 스트림은 실시간 상호 작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청중과 소통하고, 질문에 답하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한다.

Q&A 세션 : 청중의 질문과 우려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Q&A 세션을 정기적으로 주최한다. 이는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팔로워와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 : 팔로워가 만든 콘텐츠를 보여주거나 게시물에서 그들의 댓글을 강조 표시한다. 이는 참여를 장려할 뿐만 아니라 공동체 의식을 키워준다.

청중에게 감사를 표한다 : 팔로워의 지원과 참여에 감사를 표한다. 단순한 “감사합니다” 한마디가 호의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동화의 현명한 활용 : 자동화 도구는 참여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개인화된 응답은 자동화된 응답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

긍정적이고 존중하는 태도 : 부정적이거나 비판적인 의견을 다룰 때에도 긍정적이고 존중하는 태도를 유지하한다. 건설적인 대화는 부정적인 의견을 건설적인 피드백으로 바꿀 수 있다.

참여 지표 추적 : 소셜 미디어 분석을 사용하여 댓글, 좋아요, 공유, 메시지와 같은 참여 지표를 추적한다.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지 분석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한다.

동료와의 참여 : 참여를 팔로워에게만 제한하지 않는다. 동료 인플루언서, 브랜드, 업계 리더와 교류한ㄷ. 틈새 시장에서 관계를 구축하면 새로운 기회가 열릴 수 있다.

위임 또는 도움 요청 : 팔로워가 늘어남에 따라 일부 참여 작업을 팀 구성원에게 위임하거나 적시에 응답할 수 있도록 가상 비서의 도움을 구하는 것을 고려한다.

 

투명성 부족

투명성 부족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피해야 할 중요한 함정이다. 중요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소속 관계를 숨기거나,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의도가 불분명한 것 등이 있다. 투명성은 인플루언서-팔로워 관계에서 신뢰의 초석이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행동, 소속, 동기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훼손된 신뢰 : 팔로워들은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의도에 대해 솔직하고 솔직해지기를 기대한다. 투명성이 부족하면 신뢰가 침식되고 팔로워들은 오해를 받거나 속았다고 느낄 수 있다.

신뢰성 감소 : 인플루언서들은 종종 자신의 틈새시장에서 권위자나 전문가로 간주된다. 투명성이 부족하면 팔로워들이 콘텐츠와 권장 사항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으므로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법적 및 윤리적 문제 : 많은 국가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공개에 관한 법률 및 규정이 있다. 투명성이 부족하면 법적 문제와 명예 훼손이 발생할 수 있다.

놓친 기회 : 제휴 및 파트너십을 투명하게 공개하면 윤리적 관행과 투명성을 중시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포함하여 더 많은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부정적인 홍보 : 공개되지 않은 후원이나 숨겨진 의제의 사례는 팔로워와 언론 모두로부터 부정적인 홍보와 반발을 초래할 수 있다.

투명성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인플루언서로서 개방성과 정직성을 강화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전략이 도움이 된다.

공개가 핵심이다 : 유료 파트너십, 후원 또는 제휴 관계를 항상 공개한다. 콘텐츠가 홍보용인 경우 명확하고 눈에 띄는 언어를 사용하여 청중에게 분명히 알린다.

공부한다 : 해당 국가의 관련 광고 및 공개 규정을 숙지한다.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면 규정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투명성에 대한 약속도 입증된다.

소속에 대해 솔직하게 밝히기 : 게시물이나 캡션에 브랜드나 조직과의 소속을 명확하게 명시한다. 이는 팔로워가 콘텐츠의 잠재적인 편견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토리 공유 : 도전과 성공을 포함한 개인적인 여정을 청중과 공유한다. 진정한 스토리텔링은 팔로워와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투명성을 강조할 수 있다.

의도를 명확히 한다 : 콘텐츠나 추천을 공유할 때 의도를 명확히 한다.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메시지를 공유하는 이유와 그것이 자신의 가치와 어떻게 일치하는지 설명한다.

개인 정보를 과도하게 공유하지 않는다 : 투명성이 중요하지만 개인 정보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는 개인 정보를 과도하게 공유해서는 안된다. 개방성과 개인 경계 유지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한다.

필요하다면 사과하라 : 실수를 하였거나 중요한 정보를 누락한 경우에는 즉시 사과하고 상황을 바로잡는다. 투명성에는 오류까지 소유하고 책임을 지는 것도 포함된다.

정직한 대화 : 청중과 솔직하고 개방적인 토론을 장려한다. 중요하거나 어려운 경우에도 질문과 우려 사항을 투명하게 해결한다.

법률 및 윤리적 지침 조언: 해당 업계 또는 지역의 투명성 요구 사항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법률 또는 윤리 전문가와 상담하여 모범 사례를 따르고 있는지 확인한다.

명확한 언어 사용 : 소속이나 관계를 밝힐 때 전문 용어나 모호한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팔로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접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정기적인 검토 및 업데이트 : 자신의 관행과 공개 내용을 주기적으로 검토하여 변화하는 규정 및 표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환경의 변화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한다.

솔선수범 : 업계 내에서 투명성과 윤리적 행동을 장려함으로써 다른 인플루언서들에게 긍정적인 모범을 보인다. 투명성에 대한 약속을 공유하는 브랜드 및 파트너와 협력한다.

 

과도한 편집 및 필터링

콘텐츠를 과도하게 편집하고 필터링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이다. 자신이나 자신의 삶에 대한 비현실적이거나 지나치게 선별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사진, 비디오 또는 텍스트를 과도하게 변경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과도한 편집과 필터링은 진정성과 청중의 신뢰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현실적인 기준 : 과도한 편집과 과도한 필터링은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이나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팔로워들이 달성할 수 없는 이미지를 인식하면 부적절함과 자존감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진정성 상실 : 진정성은 인플루언서 성공의 기본이다. 콘텐츠를 과도하게 편집하거나 필터링하면 진정한 자아와의 접촉이 상실되고 결과적으로 진정성이 상실될 위험이 있다.

관련성 감소 : 사람들은 인플루언서들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들을 따른다. 과도하게 편집하면 청중 사이의 연결이 끊어져 청중이 콘텐츠와 연결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신뢰 침식 : 청중이 콘텐츠가 심하게 조작되었음을 감지하면 권장 사항, 제품 리뷰 또는 라이프스타일 선택에 대한 신뢰가 침식될 수 있다. 팔로워들은 콘텐츠와 동기의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 과도한 편집과 완벽함을 위한 노력은 정신 건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이상적인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스트레스, 불안, 탈진을 초래할 수 있다.

과도한 편집 및 필터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콘텐츠 제작에 대한 보다 진정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전략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불완전함을 받아들인다 : 불완전함이 공감할 수 있고 인간적으로 만드는 것임을 인식한다. 자신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숨길 필요가 없다.

현명한 편집 : 편집 도구는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하지만 적당히 사용한다. 외모나 주변 환경을 완전히 변화시키기보다는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필터링되지 않은 순간 공유 : 필터링되지 않았거나 가볍게 편집된 콘텐츠를 피드나 스토리에 통합한다. 팔로워에게 일상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모습을 보여 온라인 존재감을 인간미 있게 표현한다.

청중 교육 : 플랫폼을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편집 및 필터링의 현실에 대해 청중을 교육한다. 선별된 콘텐츠와 실제 생활의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는 것도 좋다.

진정성 우선순위 지정 : 콘텐츠 제작 시 진정성을 핵심 가치로 삼는다. 청중과 진정한 순간, 경험, 생각을 공유하는 데 집중한다.

필터 및 사전 설정 제한 : 모양이나 콘텐츠를 크게 변경하는 필터 및 사전 설정에 대한 의존도를 줄인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지하면서 개선한다.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를 공유하여 자신의 삶과 일에 대한 보다 사실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창작 과정, 과제, 솔직한 순간을 보여주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실제 대화 참여 : 플랫폼을 사용하여 팔로워와 의미 있고 실제적인 대화에 참여한다.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주제와 문제를 다룬다.

신체 긍정성 지원 : 다양한 신체 유형과 외모를 긍정한다. 비현실적인 아름다움 기준을 지속하지 않는다.

피드백 찾기 : 청중에게 콘텐츠 및 편집 스타일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한다. 그들의 선호도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접근 방식을 조정한다.

진정성 있는 협업 : 브랜드나 다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때 콘텐츠가 가치에 부합하고 과도한 편집이나 필터링이 필요하지 않은지 확인한다.

미적 특성과 진정성 균형 : 매력적인 미적 특성을 유지하는 것과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찾는다. 진정성은 언제나 우선시되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멘토하고 영감을 줌 : 동료 인플루언서과 콘텐츠 제작자가 진정성을 받아들이도록 영감을 준다. 업계 내에서 모범을 보이고 진정성을 장려한다.

 

캡션 무시

캡션을 무시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흔히 간과하는 실수이다. 여기에는 사진, 비디오 또는 기타 콘텐츠에 수반되는 텍스트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이다. 캡션은 시각적 콘텐츠와 청중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기에, 캡션을 무시하면 광범위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놓친 스토리텔링 기회 : 캡션은 스토리텔링과 맥락 구축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무시한다는 것은 청중을 더 깊은 수준으로 끌어들일 기회를 놓치는 것을 의미한다.

영향력 감소 : 캡션은 통찰력, 유머 또는 감정적 깊이를 제공하여 콘텐츠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설득력 있는 캡션이 없으면 콘텐츠가 얕거나 불완전해 보일 수 있다.

참여 상실 : 잘 작성된 캡션은 대화를 촉발하고 좋아요, 공유 및 댓글을 장려하며 제휴 링크 또는 스폰서 콘텐츠에 대한 전환율을 높일 수도 있다.

연결 감소 : 캡션은 개인적인 일화, 통찰력 또는 공감할 수 있는 생각을 공유하여 청중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무시하면 연결이 끊어질 수 있다.

비효율적인 메시지 : 캡션을 무시하면 의도한 메시지나 클릭 유도 문구가 명확하지 않거나 청중이 완전히 놓칠 수 있다.

캡션을 무시해왔거나 캡션 기술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서 단어의 힘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사려 깊은 캡션의 우선순위 지정 : 시각적 콘텐츠와 동일한 수준의 주의와 창의성으로 캡션에 접근한다. 어떤 메시지나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지 생각한다.

스토리텔링 : 캡션을 사용하여 맥락을 제공하고, 일화를 공유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스토리를 전달한다. 매력적인 내러티브는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더욱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질문하기 : 캡션에 질문을 하여 참여를 독려한다. 청중이 자신의 생각, 경험, 의견을 댓글로 공유하도록 한다.

통찰력 공유 : 콘텐츠 또는 틈새 시장과 관련된 통찰력, 팁 또는 지식을 제공한다. 자신을 전문가 또는 귀중한 정보의 원천으로 자리매김한다.

유머 : 유머는 캡션에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시기적절한 농담이나 재치 있는 댓글을 통해 콘텐츠의 연관성과 공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감사 표현 : 캡션을 통해 청중에게 감사를 표현한다.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의견 또는 기여에 대해 감사를 표시한다.

이모티콘 사용 : 이모티콘은 캡션에 개성과 감정을 더할 수 있다.

헤드라인 작성 : 캡션이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또는 기사와 함께 제공되는 경우 청중이 콘텐츠를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만든다.

브랜드에 맞춰 조정 : 캡션이 개인 브랜드 및 가치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메시지의 일관성은 온라인 페르소나를 강화한다.

편집 및 교정 : 캡션을 편집하고 교정하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 콘텐츠의 전문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문법 오류와 오타를 피한다.

길이 실험 : 전달하려는 콘텐츠와 스토리에 따라 캡션의 길이를 다양하게 변경한다. 때로는 간결한 캡션이 더 인상적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더 긴 캡션이 필요할 수도 있다.

클릭 유도 문구 포함 : 목표가 특정 행동(예: 링크 클릭, 구독, 공유)을 유도하는 것이라면 캡션에 명확한 클릭 유도 문구를 포함한다.

댓글 작성자와 소통하기 : 시청자가 캡션에 반응하면 댓글에 응답하고 대화를 계속하여 참여를 유도한다.

접근성을 위한 번역 : 잠재고객이 다양한 경우 포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캡션에 번역이나 자막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한다.

진정성 유지 : 캡션에 진정성과 진실성을 담는다. 브랜드나 성격에 맞지 않는 전문 용어나 언어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틈새시장을 무시하다

틈새 시장을 무시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로 원래 청중의 관심을 끌었던 핵심 주제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 등이 있다. 틈새 시장은 소셜 미디어 존재의 기초이며 이를 무시하면 다양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청중 혼란 : 틈새 시장에서 벗어나면 청중은제공하는 콘텐츠 유형에 대해 혼란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참여도가 감소하고 팔로우가 취소될 수 있다.

전문성 상실 : 틈새 시장에 계속 집중하면 특정 영역 내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다. 틈새 시장을 무시하면 귀하의 권위와 인식된 전문성이 희석될 수 있습니다.

청중 기대 : 청중은 틈새 시장이나 주제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를 따른다. 틈새 시장을 무시하면 팔로워들 사이에서 충족되지 않은 기대와 실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일관성 없는 브랜딩 : 강력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일관성이 필수적이다. 틈새 시장에서 벗어나면 일관되지 않은 브랜딩과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다.

놓친 기회 : 틈새 시장을 고수하면 해당 틈새 시장과 관련된 협업, 파트너십 및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틈새 시장을 무시하면 그러한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틈새 시장을 소홀히 하고 있거나 콘텐츠에 다시 집중하고 싶다면 다음은 도움이 된다.

틈새 시장의 명확한 정의 : 틈새 시장 정의를 다시 검토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인 초점을 맞춘다. 틈새 시장이 무엇인지, 청중이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한다.

콘텐츠 평가 : 최근 콘텐츠를 검토하여 틈새시장에서 벗어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어떤 콘텐츠가 가장 성과가 좋았는지 분석한다.

콘텐츠 지침 설정 : 틈새 시장에서 만들 콘텐츠 유형에 대한 지침을 설정한다. 일관성을 유지하고 관련 없는 주제로 흘러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콘텐츠 캘린더 : 틈새 시장에서 다룰 주제와 주제를 설명하는 콘텐츠 캘린더를 만든다. 콘텐츠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미리 콘텐츠를 계획한다.

청중 참여 : 틈새 시장에 대한 약속에 대해 청중과 소통한. 주제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그들이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 유형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한다.

전략적으로 협업 : 브랜드나 다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때 틈새시장에 맞는 파트너십을 선택한다. 관련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야 하는 협업은 피한다.

공부한다 : ​​틈새 시장의 개발 및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교육을 받는다. 지속적인 학습은 관련성과 권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유한 관점을 사용 : 틈새 시장에서 고유한 관점과 전문 지식을 강조한다. 같은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통찰력, 개인적인 경험, 의견을 공유한다.

테스트 및 적응 : 틈새 시장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이나 접근 방식을 실험하여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한다. 이러한 실험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조정한다.

트렌드 추격 피하기 : 최신 트렌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틈새 시장에 맞지 않는 트렌드를 쫓는 것은 피한다.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트렌드에만 참여한다.

필요할 때 위임 :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필요한 지점까지 틈새 시장이 발전하고 확장된 경우 품질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작업 위임을 고려한다.

인내심과 일관성 유지 : 틈새 시장에서 충성도 높은 청중을 구축하려면 시간과 일관성이 필요하다. 성장이 점진적이라고 해서 낙심하지 말고 집중력과 헌신을 유지한다.

열정과 다시 연결 : 처음에 틈새 시장을 선택한 이유를 기억한다. 주제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콘텐츠에 열정을 반영한다.

 

분석 무시

분석을 무시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성장과 효율성을 방해할 수 있다. 이는 분석이 제공하는 귀중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무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분석은 인플루언서들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방향성 부족 : 데이터가 없으면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분석을 무시하면 방향이 부족하고 콘텐츠 생성에 대한 무계획적인 접근 방식이 발생할 수 있다.

놓친 기회 : 분석을 통해 추세, 대상 고객 선호도, 성장 기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무시한다는 것은 잠재적인 협업, 파트너십 또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놓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비효율적인 자원 할당 : 데이터가 없으면 자원을 비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투자 수익이 거의 없는 플랫폼이나 콘텐츠 유형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다.

정체 : 빠르게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세계에서는 지속적인 개선이 필수적이다. 분석을 무시하면 정체되고 변화하는 트렌드와 알고리즘에 적응하지 못할 수 있다.

부정확한 의사결정 : 데이터가 아닌 가정을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하면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다. 분석을 무시하면 청중의 공감을 얻지 못하거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콘텐츠가 발생할 수 있다.

분석을 소홀히 하고 있거나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분석에 익숙해지기 :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분석 도구 및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목표와 관련된 지표와 데이터 포인트를 이해한다.

명확한 목표 설정 : 참여도 증가, 팔로워 수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등 소셜 미디어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의한다. 분석 노력을 이러한 목표에 맞춘다.

정기적으로 성과 검토 : 정기적으로 분석을 검토하는 습관을 들인다. 도달 범위, 참여도, 클릭률, 전환율과 같은 주요 지표를 분석한다. 추세와 패턴을 식별한다.

A/B 테스트 : A/B 테스트를 수행하여 다양한 접근 방식과 전략을 비교한다. 게시 시간, 콘텐츠 유형, 캡션 등의 변수를 테스트하여 무엇이 청중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지 결정한다.

청중 통찰력 : 분석을 사용하여 청중의 인구 통계, 관심사 및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다. 타깃 고객의 선호도에 더 잘 부합하도록 콘텐츠를 맞춤화한다.

콘텐츠 성과 : 개별 게시물과 콘텐츠의 성과를 분석한다. 최고의 성과를 내는 콘텐츠를 식별하고 성공을 재현한다.

플랫폼 평가 : 사용하는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성능을 평가한다.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에 노력을 집중하고 필요한 경우 리소스 재할당을 고려한다.

경쟁사 분석 : 틈새 시장의 인플루언서이나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연구한다. 어떤 전략이 그들에게 효과적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이를 자신의 접근 방식에 맞게 조정한다.

전환 추적 : 특정 행동(예: 제품 판매, 가입, 다운로드)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인 경우 전환 추적을 설정하고 캠페인 효과를 모니터링한다.

실험 및 반복 : 분석에서 얻은 통찰력을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 형식, 게시 일정 또는 잠재고객 타기팅을 실험한다. 지속적으로 전략을 반복하고 개선한다.

전문가의 조언을 구한다 : 분석이 너무 어렵거나 고급 통찰력이 필요한 경우 소셜 미디어 분석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데이터 분석가나 컨설턴트를 고용하는 것도 검토한다.

팀 교육 : 팀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모든 사람이 분석의 중요성과 데이터 해석 방법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데이터 기반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

최신 정보 유지 :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 및 분석 도구의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는다.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것이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문서 통찰력 : 분석을 통해 얻은 통찰력과 학습 내용을 기록한다. 반복되는 실수를 피하기 위해 향후 전략을 계획할 때 이 정보를 참조한다.

 

일관성 무시

일관성을 무시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이다. 여기에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일관된 게시 일정, 콘텐츠 스타일 또는 메시징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이 포함된다.일관성은 브랜드를 하나로 묶고 청중과 신뢰를 구축한다. 이를 무시하면 여러 가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청중의 불확실성 : 콘텐츠, 게시 일정 또는 메시지의 불일치는 청중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팔로워는 브랜드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

브랜드 희석 : 일관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 이를 무시하면 브랜드의 인지도와 영향력이 희석되어 팔로워가 귀하와 연결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놓친 기회 : 충성스럽고 참여도가 높은 팔로워를 구축하려면 일관성이 필수적이다. 이를 무시하면 성장, 협력, 파트너십의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참여 감소 : 게시의 일관성이 부족하면 청중이 콘텐츠와 업데이트에 덜 적응하게 되므로 참여율이 낮아질 수 있다.

비효율적인 노력 : 일관된 전략이 없으면 최적의 결과를 얻지 못하는 콘텐츠나 플랫폼에 시간과 자원을 투자하게 될 수 있다.

일관성을 무시했거나 브랜드 응집력을 향상시켜 더욱 강력하고 일관된 존재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콘텐츠 캘린더 설정 : 게시 일정, 콘텐츠 주제 및 메시지 전략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콘텐츠 캘린더를 만든다.

브랜드 가이드라인 정의 : 콘텐츠 스타일, 톤, 색상 팔레트 및 전반적인 미학을 다루는 명확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모든 콘텐츠가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는지 확인한다.

메시징 일관성 : 플랫폼 전반에 걸쳐 일관된 메시징을 유지한다. 콘텐츠와 상호작용에 동일한 목소리, 가치, 핵심 메시지를 사용한다.

게시 일정 : 사용하는 플랫폼별로 최적의 게시 일정을 결정한다. 게시 시간을 일관되게 유지하면 청중이 가장 활동적일 때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보다 질 : 양보다 질 높은 콘텐츠를 우선시한다. 평범한 콘텐츠로 청중을 압도하는 것보다 몇 개의 고품질 게시물을 제작하는 것이 더 좋다.

일괄 콘텐츠 생성 :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일관된 게시 일정을 유지하려면 콘텐츠 생성을 일괄 처리하는 것이 좋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특정 날짜나 시간을 지정한다.

적절한 경우 자동화 : 일정 도구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자동화하되 신중하게 수행한다. 자동화는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상호 작용에서는 개인적인 접촉을 유지한다.

청중과의 소통 : 댓글, 메시지, 질문에 응답하여 청중과 지속적으로 소통한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그들의 의견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분석 모니터링 : 게시물 분석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잘 작동하는지 파악한다. 이러한 통찰력을 활용하여 콘텐츠 전략을 개선한다.

브랜드 재방문 : 브랜드 지침과 전략을 주기적으로 재방문하고 업데이트하여 관련성을 유지하고 목표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진정성 있는 협업 : 브랜드 또는 기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때 파트너십이 브랜드의 가치 및 일관성과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팀 교육 : 팀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모든 사람이 일관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확립된 브랜드 지침을 따르도록 한다.

전략 문서화 : 콘텐츠 전략과 브랜드 지침을 명확하고 접근 가능한 형식으로 문서화한다. 

인내심과 끈기 : 일관된 브랜드를 구축하고 팔로잉하려면 시간과 끈기가 필요하다.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전략에 전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