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디지털, 생성형 AI 기반 리브랜딩 공개

딜로이트 디지털, 생성형 AI 기반 리브랜딩 공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딜로이트 디지털(Deloitte Digital)은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리브랜딩을 공개하고, 이 기술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영감, 브랜딩 및 콘텐츠 제작에 사용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였다. 딜로이트 디지털은 30개 국제 시장의 팀이 완전히 렌더링된 브랜드 호환 3D 브랜드 자산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Orb Foundry"를 도입했다. 이러한 자산은 딜로이트 디자털 웹사이트, 소셜 채널 등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

역사적으로 새로운 보완 브랜드 자산을 시각적 아이덴티티 시스템에 추가하는 것은 복잡하고 노동 집약적인 프로세스였으며 초기 아이디어 구상부터 브랜드 자산 완성까지 2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았다. 딜로이트 디지털은 필요에 따라 대규모로 맞춤형 브랜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법이 필요했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새로운 "Orb Foundry"를 통해 30개 국제 시장의 팀이 완전히 렌더링된 3D 브랜드 자산을 생성할 수 있다. Orb Foundry와 같은 도구는 다양한 요구에 맞는 맞춤형 브랜드 자산의 접근성을 민주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디자이너와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도 대화에 맞게 맞춤화되고 브랜드 규정을 준수하는 고유한 자산을 쉽게 만들 수 있다.

Orb는 개인화되고 시의적절하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와 시각적 브랜딩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정교한 도구를 상징한다. 많은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터는 항상 특정 브랜드 지침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를 계속해서 재창조해야 한다는 과제를 알고 있다. Orb Foundry는 그 과정을 단순화한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연구에 따르면 마케팅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2023년에 1.5배 증가했지만 마케팅 팀은 해당 수요를 55%만 충족할 수 있었다. 마케팅 채널이 계속해서 확산되고 개인화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회사는 증가하는 콘텐츠 수요를 따라잡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Orb Foundry와 같은 도구는 단순한 재미있는 실험이 아니라 마케터가 빠르게 증가하는 콘텐츠 수요에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미국 CMO인 마크 싱어(Mark Singer)는 “모든 브랜드 리더는 동일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 브랜드를 새롭게 단장하고 민주화하는 동시에 일관성과 통제 수준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브랜드 개인화에 생성형 AI를 활용함으로써 딜로이트 디지털은 콘텐츠 제작을 재구상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심층적이고 혁신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브랜드에 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리 브랜드에서 이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글로벌 책임자 바바라 베네만(Barbara Venneman)은 "이번 브랜드 변경은 우리와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에 있어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 생성형 AI의 경계를 넓히기 위한 딜로이트 디지털의 헌신은 산업 전반에 걸쳐 완전히 새로운 창의적 가능성의 세계를 열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이끌고 브랜드와 마케터들에게 디지털 세계에서 성장을 더 쉽게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고회사 지주 회사와 마찬가지로 딜로이트와 딜로이트 디지털과 같은 컨설팅 및 마케팅 서비스 제공업체는 브랜드에 생성형 AI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액센츄어는 지난 2월 어도비 및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IPG는 어도비의 생성 AI 기술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콘텐츠와 오디언스 구축을 자동화하고 확장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IPG 엔진을 론칭했다. WPP는 올해 AI에 2억 5천만 파운드를 투자할 계획이며, 비즈니스 플랫폼인 WPP Open을 통해 AI 도구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퍼블리시스 그룹 또한 AI 기반 인텔리전트 시스템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3년간 AI에 3억 유로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Welcome to the Orb Foundry
Welcome to the Orb Foundry
Enter your prompt
Enter your prompt
Generating your orb
Generating your orb
Check out your orb options!
Check out your orb optio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