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P, 스냅과 "AR Lab" 출범... 브랜드를 위한 최첨단 마케팅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WPP, 스냅과 "AR Lab" 출범... 브랜드를 위한 최첨단 마케팅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WPP와 Snap Inc.는 증강 현실(AR)을 사용하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파트너십, "The AR Lab"을 발표했다. 전자 상거래에 특히 중점을 둔 파트너십은 스냅의 선도적인 AR 기술과 WPP의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커머스 및 기술에 걸친 통합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WPP 클라이언트들이 스냅챗 플랫폼에서 고객들과 더 잘 연결하고 AR을 통해 의미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스냅에 따르면, 94%의 사람이 2021년과 동일한 또는 그 이상 AR을 쇼핑 목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AR 경험이 있는 경우 소비자가 고려할 가능성이 40% 더 높았고, 스냅챗 사용자는 비사용자보다 브랜드의 AR 경험을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할 가능성이 20% 더 높았다. 이처럼 스냅 플랫폼의 광고주들이 AR 캠페인이 비즈니스의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WPP와 WPP 클라이언트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및 측정을 포함, 스냅의 AR 기술에 대한 액세스와 기술을 엔드 투 엔드 방식으로 습득할 수 있다. 

스냅의 첫 번째 에이전시 AR 파트너로서 WPP는 최근 출시된 스냅챗 트렌드 툴과 같은 신제품 및 기술에 대해 스냅과 협업한다. 이 툴은 팀이 독점적 통찰력과 데이터를 사용하여 창의적 및 캠페인 개발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WPP는 맞춤형 AR Lab 전략 가이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가이드에는 스냅의 AR 기술을 사용하여 크리에이티브 개발에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AR 경험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쉽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범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WPP와 스냅은 WPP 클라이언트 위해 공동 개발한 맞춤형 최적화 스코어카드를 구현할 것이며, 이는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WPP와 스냅의 방법론은 이러한 캠페인의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팀이 실시간으로 성공과 적응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 

WPP는 AR 기술의 얼리어답터였으며 AR 기능과 파트너 생태계에 투자하여 시장을 선도해 왔다. WPP의 그룹M은 작년에 2021년 소셜 AR 투자를 두 배로 늘렸으며 AR 및 커머스 미디어 활동을 위한 기반을 계속 마련하고 있다. 

파트너십은 AR 기술과 제품을 중심으로 한 업계 최초의 교육 프로그램인 AR Lab Academy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 및 개발 커리큘럼을 통해 WPP의 AR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스냅의 전담 팀의 지원을 받아 이 프로그램은 올해 말까지 최소 1,000명의 WPP 직원을 인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스냅은 WPP 고객을 위한 분기별 AR 제작 대회를 후원할 예정이다. 대회는 호주, 캐나다, 덴마크, 프랑스, 영국 및 미국을 포함한 주요 시장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초점을 맞출 것이며, 가장 혁신적인 AR 경험을 위해 스냅은 스냅챗에서 우승한 캠페인을 실현할 수 있는 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WPP의 전략 개발 및 파트너십 수석 부사장인 Sanja Partalo는 "AR은 가상 체험에서 몰입형 디지털 경험에 이르기까지 마케팅과 커머스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냅은 인상적인 AR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우리는 직원들이 스냅의 최신 AR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고객과 고객을 위한 보다 풍부하고 혁신적인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Snap Inc.의 글로벌 에이전시 파트너쉽 부사장인 David Roter는 "매일 200m가 넘는 스냅챗터가 AR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는 카메라를 통해 해당 커뮤니티에 도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이는 실제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우리는 WPP를 통해 이 이니셔티브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전세계 고객들과 함께 마케팅과 커머스에 있어 이 중요한 영역을 개척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WPP가 소셜 미디어 앱과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WPP는 2월 틱톡과  에이전시 제휴를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