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백지영부터 로운까지..‘연모’ OST 합본 30일 발매

린, 백지영부터 로운까지..‘연모’ OST 합본 30일 발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11.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드라마 ‘연모’ OST의 합본 음원이 오늘(30일) 정오에 발매 된다. 

후반부에 접어든 KBS2 월화드라마 ‘연모’는 설레는 로맨스부터 애달픈 연모의 감정까지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연모’ OST에 SUPER JUNIOR-K.R.Y. (슈퍼주니어-K.R.Y.), 린, 백지영, 안다은, 브로맨스 (VROMANCE), 체리블렛 해윤, SF9 로운이 참여하며 화려한 라인업으로 ‘OST 명가’로 인기를 모았다. 

이번 음원 합본은 총 18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앞서 발매되었던 OST 가창곡 8곡과 함께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던 BGM들이 일부 수록되었다. 

앞서 발매된 가창곡 OST는 단 하루를 살아도 그대 곁에서 그림자처럼 맴돌고자 하는 마음을 가사에 녹여낸 슈퍼주니어-K.R.Y.의 ‘그림자 사랑’, 햇살처럼 눈부시게 다가온 그대를 바라보지 못하고, 그저 마음에 새길 수밖에 없는 운명을 그려낸 린의 ‘알아요’, 사랑 앞에 솔직할 수 없고, 소란스러운 마음을 숨겨야만 하는 심정을 백지영의 목소리로 풀어낸 ‘IF I’, 아무 말도 없이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는 슬픈 마음을 담은 안다은의 ‘I Believe’가 있다. 

또 첫사랑의 풋풋함이 느껴지는 브로맨스 (VROMANCE)의 ‘숨바꼭질’, 쑥스러운 고백의 감정을 담은 해윤과 브로맨스 (VROMANCE) 두 가지 버전의 ‘티가 나’, 좋은 기억과 슬픈 기억 모두 뒤로 하고 이휘(박은빈)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을 노래한 로운의 ‘안녕’ 등 ‘연모’에 더욱 몰입하게 해준 OST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연모’는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는가 하면 최근엔 두 자릿수 시청률까지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차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K콘텐츠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