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배우 서예화, 사극까지 접수하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배우 서예화, 사극까지 접수하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1.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KBS 2TV 월화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극본 김주희, 연출 황인혁)에서 ‘천금’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예화는 통통 튀는 연기력으로 ‘존재감 장인’에 등극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에서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추격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서예화는 주인공 강로서(이혜리)와 함께 술을 빚어 아슬아슬한 장사를 벌이는 혜민서 수련 의녀 천금으로 데뷔 이래 첫 사극에 도전했다. 하지만 처음이라는 사실이 무색하게 첫 회부터 맛깔나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압도한 그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깊어지는 존재감으로 웃음과 재미를 사수하고 있는 중이다. 

평범한 혜민서 수련 의녀인 줄 알았던 그의 매력은 ‘밀벤저스’ 합류와 함께 폭발했다. ‘좋게 얘기하면 생활력이 뛰어나고, 나쁘게 말하면 도덕관념이 좀 부실하다’는 캐릭터 설명처럼 금기시  되어있는 밀주 장사를 생활 밀착형 깨알 연기로 그려내는 서예화의 모습이 드라마 전개에 인간미를 더한 것이다.

비록 쓰러져있는 계상목(홍완표)을 발견해 깊은 산속에 결박해두는가 하면, 잃어버린 주머니를 찾으려다 꼬리를 밟혀 밀벤저스를 다시 위험에 빠뜨리는 등 ‘사건 제조기’로 활약하고 있는 천금이지만 서예화는 캐릭터가 지니고 있는 순수하고도 천연덕스러운 매력을 캐치, 사랑스럽게 담아내며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속 없어서는 안 될 인물로 만들어내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으로 강렬한 존재감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이후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빈센조’, ‘경찰수업’ 속 각기 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인 배우 서예화. 이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증명하고 있는 그의 한계 없는 소화력은 장르 불문 ‘존재감 장인’ 탄생을 실감케 하고 있다. 

마성의 연기로 웃음과 감동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행복감을 선사하고 있는 그가 앞으로 펼쳐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또 어떤 이야기로 즐거움을 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 : 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