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연관성 높은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연관성 높은 브랜드는?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성장컨설턴트 프로핏(Prophet)은 미국 내 13,5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 2022년 인지도 1위 등 연간 브랜드 연관성 인덱스(Brand Relevance Index)를 발표했다. 올해는 27개 카테고리에서 293개 기업이 인덱스에 올랐다.

왜 연관성이 중요할까? 일부 브랜드는 사람들의 마음에 말을 걸어 영감을 주고 연결하는 눈부신 능력으로 마법을 만들어내는데 탁월하다. 다른 브래드는 문제를 해결하고, 좌절감을 없애고, 삶을 쉽게 만드는 능력을 통해 연관성을 쌓는다. 그리고 일부 브랜드는 두 가지를 모두 달성하고 있다. 이런 브랜드들은 우리의 머리와 심장을 동시에 강타하며, 우리가 일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덱스 상위 10개 브랜드는 애플, 펠로톤, 스포티파이, 보스(Bose), 안드로이드, 인스탄트팟, 플레이스테이션, 핏빗, TED, USAA이다. 상위 10개 주요 브랜드는 사용자들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사람들을 하나로 모이게 하고, 커뮤니티의 의미를 재정의한다고 프로핏은 말한다.

우선 끊임없이 연관성이 있는 브랜드는 우리 아이덴티티의 일부이며, 우리를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느껴지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상위 5개 브랜드 애플, 펠로톤, 스포티파이, 보스, 안드로이드는 항상 개인화된 기술로 운영된다.  그것은 우리를 연결하고 우리가 집을 떠나지 않고도 인간 대 인간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게 한다.

또한 이번 인덱스에서 자기 계발과 웰빙을 가능하게 하는 회사가 상승세를 보였다. 명상과 수면을 위한 앱인 캄(12위)은 사용자에게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8위 핏빗은 우리에게 건강을 관리하고, 9위 TED는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넛지를 제공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항상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이 브랜드들은 우리가 최고의 우리 자신이 되도록 도와준다.

한편, 인덱스를 살펴보면, 사람들이 현실 세계로 돌아올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 세포라와 울타(Ulta), 그리고 플래닛 피트니스와 크로스핏, 힐튼과 리츠 칼튼은 작년보다 더 나은 관련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사람들은 세상을 다시 볼 준비가 되어 있다"고 프로핏은 분석했다.

"사람은 항상 변하는데, 이는 연관성이 움직이는 목표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기업은 DIY, 자기계발, 전염병 소멸과 같은 문화적 현상을 읽고 제품과 서비스로 이러한 추세를 해결할 수 있었다."라고 프로핏 최고 성장 책임자인 Scott Davis는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