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커뮤니티 비저블, ‘비저블 런웨이 2022’ 컨퍼런스 연다

BI 커뮤니티 비저블, ‘비저블 런웨이 2022’ 컨퍼런스 연다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7.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BI 커뮤니티 비저블, 데이터 시각화 컨퍼런스 열어
이커머스와 금융, 웹툰, 관광 4가지 분야의 적용 사례 소개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국내 최초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커뮤니티 ‘비저블(Vizable, 대표 전서연)’이 오는 7월 16일 오후 2시부터 ‘비저블 런웨이 2022’ 데이터 시각화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비저블 커뮤니티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주제로 지난해 5월부터 강연회와 스터디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커머스 △금융 △웹툰 △관광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사회초년생 및 취업준비생을 위해 설립된 비저블의 이념을 바탕으로 런웨이 세미나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직무강좌 플랫폼 ‘패스트캠퍼스’의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청강이 가능하다. 

런웨이 1부에서는 ‘이커머스 기업의 신선식품 폐기율 절감 대시보드’라는 주제로 재고 관리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상품군을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서 경제 활동을 시작한 사회초년생을 위해 저축과 대출, 투자 등 금융 생활 길잡이 서비스 ‘MZ 자산관리 대시보드’가 발표된다. 

2부는 웹툰 플랫폼의 신규 연재작 선정을 위해 실시간으로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실무진의 의사결정을 돕는 대시보드 ‘웹툰 신인발굴 프로젝트’가 선보여진다. 또한 ‘관광청의 효율적 예산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관광특구의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서울 관광특구의 지역 현황 등의 관광 지표를 분석한 접근법이 공개된다. 

비저블 런웨이 2022 컨퍼런스는 총 4개의 조가 강단에 오른다. 이커머스 주제를 다룬 △FreshViz 조(이수민, 이수민, 김송민, 문지윤, 전유정)와 금융 주제를 다루는 △내돈내삶 조(김정환, 김주아, 박은철, 서채빈, 설유환), 그리고 웹툰 플랫폼 분야를 다룬 △기만조 (김도영, 문영주, 이진, 황성현)를 비롯해 관광 부문의 △관광청사람들 (기다연, 우혜라, 김은호, 배하준, 변정영)로 구성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