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2022 Inc. 5000’ 리스트 선정

몰로코, ‘2022 Inc. 5000’ 리스트 선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9.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광고 및 마케팅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톱 10에 선정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머신러닝 및 그로스(growth) 솔루션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가 미국 내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랭킹 중 하나인 Inc. 5000 리스트에서 95위에 올랐다. 해당 연간 리스트는 초고속으로 성장한 미국 민간기업 순위를 매긴 것으로, 경제 분야 중 가장 역동적이고 눈에 띄게 성공한 기업을 포함한다. 몰로코는 지난해 Inc. 5000에 선정된 페이스북, 데이브(Dave), 크레딧 카르마(Credit Karma), 스코플리(Scopely), 스킬즈(Skillz)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대열에 합류했었다. 올해에는 Inc. 5000 연간 리스트에서 95위에 이름을 올린 것뿐만 아니라, 광고 및 마케팅 기업 중 9위, 캘리포니아 기업 중 15위, 샌프란시스코 메트로 기업 중에서는 5위에 선정됐다.

몰로코 안익진 대표는 “오늘날 모바일 앱 개발자는 오픈 인터넷에서 가치 있는 고객 발굴을 통해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디지털 플랫폼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책임지게 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 어느때보다 복잡해지고 중요해졌다. 바로 이 점이  몰로코가 필요한 이유”라며, “똑똑한 퍼포먼스 마케터는 몰로코의 머신러닝 엔진으로 구글, 페이스북 및 아마존의 월드 가든(walled gardens)에서만 볼 수 있었던 속도와 규모로 사용자를 확보하고 유지한다. 몰로코의 솔루션은 모든 광고주의 고유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공평하고 수익성 높은 디지털 경제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가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광고주들은 당사 캠페인이 프로그래매틱일 뿐만 아니라 성능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몰로코의 급속한 성장은 기존에 월드 가든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DNN(Deep Neural Network,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고급 머신러닝 엔진 덕분이다. 각 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팅 팀은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사용해 보다 빠른 ROAS(광고투자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 이는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제로부터 광고주를 보호하고 데이터 가용성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축된 머신러닝을 통한 자동화 덕분이다.

최근 몰로코는 디즈니, 구글, 모멘티브 및 RBC 캐피털마켓에서 주요 인사를 영입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했다. 또, 머신러닝 플랫폼을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몰로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몰로코는 테크 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간 445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Inc. 5000에 선정됐을뿐만 아니라 9분기 연속 수익성을 입증함으로써 2021년 시리즈C에서 15억 달러의 가치평가를 받고 1억 5천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Inc.의 편집장인 스콧 오믈리아누크(Scott Omelianuk)는 "경기침체를 고려할 때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은 과대평과 될 수 없는 훌륭한 업적이다. 힘든 시기를 견디고 혁신과 노력을 통해 성장한 기업에 영광을 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2022년 Inc. 5000에 선정된 기업은 공급망 문제, 인력 부족 및 코로나의 지속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되었다. 선정된 상위 500대 기업의 평균 3년 수익 증가율도 2144%로 치솟았다. 상위 500위에 선정된 기업은 8월 23일에 발행되는 Inc. 9월호에도 소개되었다. 기업 소개서와 산업, 지역 및 기타 기준을 통해 확보된 인터렉티브 데이터를 포함한 Inc. 50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c.com/inc5000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