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TV OS

삼성 타이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TV OS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ammobile
출처 Sammobile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미국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스마트 TV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OS(운영 체제)는 삼성의 타이젠으로 나타났다고 NextTV가 보도했다.

스마트 TV를 소유한 미국 TV 가구의 74% 중 88%가 해당 기기의 네이티브 TV OS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스트리밍한다. Hub Entertainment Research에 따르면, 후자의 그룹 중 56%가 삼성의 타이젠 OS를 사용하고 있다. 로쿠(44%)가 2위, LG의 웹OS(38%), 아마존파이어TV(29%), 안드로이드TV(28%), 비지오스마트캐스트(21%)가 뒤를 이었다.

Hub Entertainment Research의 연례 "Connected Home" 보고서는 16-74세의 5,204명의 미국 소비자들을 인터뷰를 통해 수행됐다.

NextTV는 많은 스마트 TV 가정들은 하나 이상의 TV O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즉 많은 가정이 여러 대의 스마트 TV를 가지고 있고, 그 집의 소비자는 TV OS가 특정 세트를 구동하는 것을 시청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스마트 TV의 확산이 커지면서 TV 제조사 스스로가 제공하는 토종 소프트웨어 운영체제는 계속 확대되고 있음을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삼성은 조용히 연결된 홈의 지배적인 게이트키퍼로 떠올랐다. 이것은 삼성이 스마트폰으로 수억 대의 기기를 판매하면서 힘든 교훈을 얻은 후에 나온 것이다. 이 기기들의 대부분을 구동하는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구글이 수익화의 대부분을 회수했기 때문이다.

또한 타이젠 OS는 더 이상 삼성 TV 전용이 아니다. 삼성은 작년에 다른 TV 제조업체가 제품에 타이젠을 채택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그 결과 스마트 TV 제조사 3사는 최근 삼성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들의 첫 번째 타이젠 OS 모델은 여러 국가에서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