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로 영감을 불어넣다” 디자인 중시하는 MZ 세대 공략하는 이색 컬러 마케팅

“컬러로 영감을 불어넣다” 디자인 중시하는 MZ 세대 공략하는 이색 컬러 마케팅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2.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팬톤 색상’으로 브랜드 정체성 및 제품 개발에 컬러 적용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전 세계 수많은 기업과 소비자들이 ‘컬러’에 열광한다. 매년 ‘팬톤 색채 연구소™(The Pantone Color Institute™)’가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는 다양한 산업에 녹아 그 해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색상이 된다. 팬톤 색채 연구소는 글로벌 컬러 트렌드를 예측하여 각자의 브랜드 정체성을 제품 컬러에 적용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 세대는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꾸미고 활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이들은 트렌드를 반영한 강렬하고 톡톡 튀는 컬러에 관심을 보인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팬톤 색채 연구소()와 컬러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MZ 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생각에 컬러를 더한다! ‘포스트-잇® 컬러 리프레시 캠페인’

문구 및 사무용품 부문 4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3M 소비자 및 오피스 사업본부는 최근 ‘포스트-잇® 컬러 리프레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한 11개의 신규 컬러 포스트-잇®을 선보였다. 따뜻한 날씨에 대해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생생한 컬러부터, 깨끗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부드러운 뉴트럴 색조 등 다양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색감으로 구성됐다. 슈퍼노바 네온즈 (Supernova Neons), 에너지 부스트(Energy Boost)를 포함한 포스트-잇®의 강한 점착용 노트를 사용해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모든 공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조화롭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3M 소비자 및 오피스 사업본부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SNS에서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의 성향과 성향별 컬러를 알아볼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도 팬톤 색채 연구소와의 색다른 협업으로 팬톤 색채 연구소의 색상 트렌드에서 대중성의 영감을 받고, 포스트-잇®을 사용할 때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터치로 색깔 바꾸는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

LG전자는 LG 씽큐 앱을 통해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을 출시했다.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것으로 오브제 컬렉션 컬러 포함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면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 선사로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해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은 IFA2022에서 처음 공개되어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 가전과 UP가전을 결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팬톤페인트’로 아트 슈머 공략하는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는 집콕으로 늘어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에 주목해 국내 페인트 업계 최초로 색채연구소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컬러 회사인 팬톤과 손잡았다. 이를 통해 출시한 ‘프리미엄 팬톤 페인트’는 다른 페인트와 색채 차별화를 가장 잘 나타내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팬톤 페인트 출시 외에도 다양한 아트 콜라보를 진행하며 팬톤 페인트만의 고채도 장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실제 시공 공간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노루페인트는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컬러 공간도 연출해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노루페인트의 컬러 코드가 컬러를 벽면에 각인해 마음에 드는 색감을 확인하고 셀프 인테리어 시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