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게 사는 시니어, 욜드(YOLD, Young Old) 세대 부모님을 응원하는 새해 선물 아이템

젊게 사는 시니어, 욜드(YOLD, Young Old) 세대 부모님을 응원하는 새해 선물 아이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나이가 들어 은퇴한 이후에도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젊게 사는 시니어들을 가리켜 ‘욜드(YOLD, Young Old)’ 세대라고 한다. 은퇴 이후 전보다 많아진 시간적심〮적 여유와 넉넉한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각종 사회활동과 취미 및 여가생활을 본격적으로 즐기고자 하는 부모님들이 많다.

우리 부모님들이 욜드(YOLD) 세대로 거듭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 새해와 설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고려해보면 어떨까? 부모님들이 인생 2막을 청년처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실 수 있도록 응원하는 효심이 담긴 새해 선물 아이템을 추천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활동과 각종 모임에서, 깔끔한 외모를 연출하고 일상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필립스 전기면도기 신제품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 & 셀리턴 ‘넥클레이 플러스’

욜드 세대 부모님이 은퇴 이후 동호회, 지인 모임 등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한다면, 새로운 사람과 교류하는 자리에서 깔끔한 외모와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그루밍 및 뷰티 관리 아이템이 새해 선물로 제격이다. 

필립스 신제품인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플래그십 전기면도기 ‘SkinIQ 9000 프레스티지’에 무선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였으며, 깔끔하고 완벽한 면도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호감 가는 인상을 주고 외모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필립스가 세계 최초로 전기면도기에 도입한 ‘Qi 호환 무선 충전 패드’는 손쉬운 충전 및 거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여기에 제품 위생 관리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세척 및 윤활이 가능한 무선 클렌징 팟도 함께 구성되어, 면도 후에도 깔끔하고 완벽한 면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무선 클렌징 팟에 면도기를 결합한 뒤 면도기의 전원을 켜면, 1분 안에 3개의 고압 클렌징 젯이 만들어내는 1,600번의 회전을 통해 자동으로 세척 및 윤활된다. 물세척 대비 10배 효과적인 세척력을 갖춰 매일 새것처럼 면도기를 유지해주며,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세척액을 제공하여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사용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면도를 제공하는 필립스 ‘SkinIQ 테크놀로지’를 통해 스마트한 초밀착 쉐이빙을 선사한다. 오각형 모양의 펜타곤 쉐이빙 헤드는 얼굴 윤곽에 따라 360도 움직이며, 코 밑이나 구레나룻 등 헤드가 닿기 어려운 부위까지 밀착하여 닿지 않던 수염까지 완벽하게 절삭한다. ‘울트라 플렉스 서스펜션 시스템’은 면도날로 인한 피부 손상이 없는 최적의 절삭 지점을 찾아 까다로운 부위의 수염까지 남김없이 쉐이빙 해준다. 색상은 고급스럽고 은은한 ‘샴페인 골드’ 컬러와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사모스 새틴’ 컬러 두 종류가 있으니, 부모님의 취향과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물할 수 있다.

필립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하이엔드 전기면도기는 MZ 세대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애용하는 아이템”이라며, “최근에는 MZ 세대만큼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부모님 세대에서 특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 전기면도기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 전기면도기

셀리턴의 ‘넥클레이 플러스’는 ‘피부에 유효한 파장 출력 촉진을 위한 LED모듈’ 특허 기술력이 적용되었으며, LED가 목 피부 전체를 감싸 앞목뿐만 아니라 뒷목까지 360도로 관리해 줌으로써 탄력 없고 늘어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넥클레이 플러스’는 레드모드, 블루모드, 핑크모드 총 3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드모드는 피부 탄력, 투명도, 각질, 모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루모드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핑크모드는 레드파장과 블루파장이 동시에 조사하여 복합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목 주름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과 연동하면 제품 사용 시간과 날마다의 변화 모습을 기록하는 등 스마트한 홈케어가 가능하다.

셀리턴 넥클레이 플러스
셀리턴 넥클레이 플러스

여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SNS으로 적극 소통하는 부모님께, ‘제스파 바디픽업 스트레칭 마사지기’ &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미니’

여행과 운동을 즐기고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욜드(YOLD)'세대 부모님이라면,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운동으로 뭉친 근육을 풀 수 있는 스트레칭 마사지기와 여행하는 동안의 즐거운 추억을 기록해 SNS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액션카메라를 설 선물로 추천한다.

제스파의 ‘바디픽업 스트레칭 마사지기’는 21개의 에어셀로 구성되어 있으며, 눕기만 하면 에어셀이 목부터 허리까지 척추의 가동 범위를 늘려주고 부드럽게 스트레칭 해주는 제품이다. ‘바디픽업 스트레칭 마사지기’는 목과 등, 허리, 골반 4부위별로 각 에어셀이 갖추어져 있으며, 척추 마디마디를 단계적으로 시원하게 늘려줘 굳은 몸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또한 목과 허리, 골반 등 3가지 부위별 집중모드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하단에 위치한 진동 마사지 기능을 통해 종아리나 발바닥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다. 스트레칭 모드, 트위스트 모드, 다이나믹 모드, 릴렉스 모드 등 4가지 자동 모드를 비롯해 3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제스파 바디픽업 스트레칭 마사지기
제스파 바디픽업 스트레칭 마사지기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미니’는 플래그십 카메라 히어로11 블랙의 소형화 모델로 작고 가벼워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액션 카메라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더불어 제품 하단·후면에 위치한 장착 핑거는 보다 다양한 장착 옵션을 제공해 1인칭 장면 촬영 시 최적의 앵글을 선택 가능하게 돕는다. 최대 5.3K의 해상도·10비트 색심도 등 전문적인 촬영 성능을 간편한 원 버튼 조작으로 제공한다. 대형 이미지 센서는 활용도 높은 8:7 화면 비율로 촬영하여 여행하는 동안 더 많은 장면을 담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 쉽게 편집해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손쉽게 고프로의 '퀵(Quik)' 앱을 통해 촬영본을 고프로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제작된 하이라이트 영상도 받아볼 수 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미니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미니

예술을 사랑하는 부모님께,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 ‘오디오테크니카 전자동 무선 턴테이블’

'욜드(YOLD)'세대 부모님 중 취미 생활로 전시회를 다니거나 음반 수집 및 음악 감상을 즐기는 편이라면, 예술 작품을 실물처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전자앨범과 LP음반이 가진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턴테이블은 좋은 선물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넷기어의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Wi-Fi에 연결된 혁신적인 스마트 디지털 캔버스로 예술 작품 및 사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QR코드를 이용해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스마트폰에서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손쉽게 업로드하여 즉각적으로 뮤럴 액자에 띄울 수 있으며, 뮤럴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3만여 점의 멤버십 명화 작품 중 원하는 작품을 선별하여 뮤럴 캔버스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을 통해 작품 재생주기, 절전모드 스케줄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뮤럴만의 특허 기술인 ‘트루아트(TrueArt)’를 통해 실제 작품을 보는 것과 같이 생생하고 질감 있게 렌더링 되어 표시된다. 빛 반사를 최소화한 ‘안티-글레어(Anti-Glare) 매트 디스플레이’ 기능이 탑재되어 색상을 왜곡시키지 않고 어느 방향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오디오테크니카의 ‘전자동 무선 턴테이블’은 60년 전통의 Hi-Fi 아날로그 음향 기술과 무선 연결 편의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전자동 무선 턴테이블’은 무선 스피커와 헤드폰 등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와 편리하게 연결하여 원하는 공간에서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최신 Qualcomm aptX™ Adaptive 오디오 코덱 지원으로 주위의 전파 환경이나 음악 데이터의 전송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비트레이트(bit rate)를 대응해 변화시켜 항상 안정적인 무선 연결로 고품질의 레코드 사운드 재생을 선사한다. 또한 전자동 벨트 드라이브 구동 방식으로 음악 재생 및 정지, 무선 연결, 33 ⅓ 및 45 RPM 레코드 회전 속도 선택까지 간편하게 버튼 조작으로 작동 가능하다. 제품의 간결하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화이트 및 블랙 2가지의 색상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디오테크니카 전자동 무선 턴테이블
오디오테크니카 전자동 무선 턴테이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