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미디어 인텔리전스 유닛, "Vivvix"로 리브랜딩하다

칸타 미디어 인텔리전스 유닛, "Vivvix"로 리브랜딩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칸타 그룹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브랜드 Vivvix를 출시했다. Vivvix는 칸타 미디어와 Numerator를 결합, 모바일 앱, 스트리밍 및 소셜 미디어를 포함하여 디지털 및 전통 미디어 전반에 걸쳐 신디케이트된 경쟁 광고 인텔리전스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성을 갖추게 된다. CEO는 Andrew Feigenson이 맡는다.

Vivix는 새로운 산업 표준을 수립하여 가장 포괄적인 광고 인텔리전스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2,500억 달러 이상미디어 지출과 3,500만 개 이상의 창의적 자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Vivix는 주요 브랜드, 광고 에이전시 지주회사, 미디어 소유주를 포함한 전체 생태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진화하는 광고 지형에 대한 가장 예리하고 시기적절한 시각을 제공한다.

2021년 칸타가 인수한 Numerator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지출을 추적하고 주로 포장 상품 마케터를 위한 설문 조사에 연결하는 백만 명 이상의 소비자 패널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해당 사업은 칸타 내부의 Vivvix와 별도로 유지된다. 

Numerator는 칸타와 경쟁할 수 있는 자체적으로 잘 개발된 경쟁력 있는 광고 지출 인텔리전스를 가져왔다. 칸타의 미디어 측정 강점은 미디어와 산업 전반에서 "광각 렌즈"에 가깝다고 Feigenson는 말했다. Numerator는 "모든 광고를 포착하지는 않았지만", 사용된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상당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특정 산업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휴대전화 마케터는 소매업체나 주요 이동통신사와의 공동 광고 부분을 포함하여 경쟁업체의 지출 방식을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 이를 사용했다.

Vivvix 데이터와 인사이트는 사용자의 직관적인 도구와 보편적인 브랜드 분류법을 결합한 단일 광고 인텔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마케터는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주요 경쟁력 있는 광고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발견하여 브랜드 전략을 알리고 미디어 계획 및 구매 결정을 주도할 수 있다. AI 기반 보고서, 최첨단 광고 검색, 개인화된 대시보드 및 실시간 캠페인 경고를 포함한 기능은 경쟁사 메시징 및 전략을 쉽게 분석하고 광고 캠페인을 중단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해 명확하고 일관적이며 시간에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마케터의 요구를 해결할 것이다. 

Feigenson는 "우리는 광고 시장의 속도와 경쟁력을 이해한다."라고 하며 "지난 1년 동안 북미의 기업들은 칸타 미디어와 Numerator의 모든 광고 전문화를 통합하여 고객들이 경쟁 전략과 광고 비용을 어디에 배치할지에 대해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광고 산업에서 또 다른 역동적인 해가 될 것이며, 우리는 광고주, 에이전시 및 미디어 소유자들에게 그들이 이기기 위해 필요한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여기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이미 칸타가 최근 몇 년간 디지털 미디어 지출 커버리지에 더 많은 자원을 집중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CTV와 광고 지원 비디오 온 디맨드(AVOD) 커버리지를 추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바로 지난 분기에 우리는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앱을 출시했다. 디지털 환경을 살펴보면 이 분야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시티즌스 뱅크의 엔터프라이즈 광고 및 브랜드 전략 매니저인 Allie Amenta는 "금융 서비스 범주 내에서 광고 활동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의 환경에서는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진다. 나는 교차 채널 분석, 활동 중단, 경쟁사 시장의 존재감에 대한 견해를 Vivix 보고서에 의존한다"라고 하며, Vivvix가 "클라이언트에게 보다 적절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오늘날의 광고 생태계의 사각지대를 노출하고 미디어 환경을 360도로 파악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우리는 광고 인텔리전스 공간 내에서 필요한 투명성을 창출하기 위해 혁신을 주도할 것이다. 독립 기업인 Vivix는 클라이언트의 환경을 보다 빠르고 통찰력 있게 파악하여 고객의 성공률을 높이는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할 것이다."라고 Feigenson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