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C, 3가지 다양성 장학금 프로그램 모집 시작

TDC, 3가지 다양성 장학금 프로그램 모집 시작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2.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Adé Hogue 및 Beatrice Warde, Ezhishin 장학금 신청 접수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세계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조직인 Type Directors Club이 3개의 학생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다. 참가 마감은 2023년 3월 24일이다.

모노타이프가 후원하는 아데 호그(Adé Hogue) 장학금은 Broderick Adé Hogue 재단과 협력하여 재능 있는 젊은 시카고 기반 아트 디렉터, 디자이너, 레터링 작가, 열렬한 사이클리스트 Adé Hogue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TDC는  문자 형식의 디자인이나 사용에 있어 뛰어난 재능과 약속을 보여주는 전 세계에서 뛰어난 대학 3학년 또는 대학원 또는 대학원 1학년의 BIPOC(black, indigenous and people of colour, 백인이 아닌 인종) 학생에게 5,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데 호그 장학금 위원회 위원장은 전략가, 작가, 뉴욕 시립대 교수인 더글러스 데이비스(Douglas Davis)이며, 브랜딩은 브루클린의 Morcos Key 설립자인 Jon Key가 디자인했다. 이 프로그램은 원래 작년에 리브랜딩 전 이사 Bobby C. Martin, Jr.가 2020년에 TDC SuperScript Scholarship으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모노타이프가 후원하는 비어트리스 워드(Beatrice Warde) 장학금은 TDC의 첫 번째 여성 회원이었던 저널리스트, 타이포그래피 학자,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녀는 교육의 장점을 열정적으로 믿었고 모노타이프에서 일하는 동안 교육의 장점을 옹호했다.

5,000달러 장학금은 뛰어난 재능, 정교함, 타이포그래피, 레터링, 서체 디자인 및/또는 디자인 비평에 대한 적성을 보여주는 전 세계 학부 3학년 여성 대학생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TDC의 전무이사인 Carol Wahler는 비어트리스 워드 장학금 위원회의 의장이다. 올해 프로그램의 브랜딩은 그래픽 디자이너 Marta Cerda Alimbau가 만들었고, CGI 그래픽은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둔 FINO STUDIO가 만들었다.

구글이 후원하는 TDC Ezhishin Scholarship은 TDC 전무 Ksenya Samarskaya가 지난 가을 북미 원주민 타이포그래피 전용 패널 및 워크샵 행사인 Ezhin 컨퍼런스와 연계한 것으로 올해 새로 시작한다.

5,000달러의 장학금은 현재 학생이거나 대학원 프로그램, 적용 가능한 워크샵 또는 자체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을 보충하고 싶은 사람으로 아메리카 원주민 및 원주민 개인에게 수여한다.북미 원주민과 퍼스트 네이션 개인을 위한 것이다. 신청자는 미국이나 캐나다에 거주해야 하며 타이포그래피, 활자 디자인 또는 관련 언어 작업을 탐구하는 창의적인 작업을 보여줘야 한다. 

Ezhishin Scholarship 위원장은 Leo Vicenti(Jicarilla Apache)이며 브랜딩은 Bobby Joe Smith III(Lakota)가 맡았다.

각 장학금의 수상자에게는 재정적인 상 외에도 TDC 연간 타이포그래피 44부가 포함된 1년 TDC 학생 회원권과 모든 TDC 행사에 대한 무료 입장권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