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Z세대가 주목하는 브랜드 톱 20

지금, Z세대가 주목하는 브랜드 톱 20

  • 이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23.07.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에이지(AdAge) & 헤리스 폴(Harris Poll) 조사

[매드타임스 이지원 인턴 기자] 애드에이지(AdAge)와 해리스 폴(Harris Poll)이 2분기 Z세대의 관심도를 얻고 있는 브랜드 TOP20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분기별로 진행되며, 분기별 브랜드에 대한 세대의 인식 변화도를 조사한다. 미국의 18세에서 24세 사이의 Z세대를 대상으로 조사한다.

최근 여름을 맞이한 만큼 여름 관련 식음료가 상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건강과 비건에 관심이 있는 Z세대가 소비하는 제품은 주로 저칼로리, 식물성이 많았다. 그 외 환경, 건강 등 Z세대의 주요 관심사와 연결될 수 있는 여러 브랜드가 10위 안에 들었다.

 

1위. 하드셀처(Hard Seltzer) 브랜드, White Claw

출처 youtube 캡처
출처 youtube 캡처

White Claw는 올초 양주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 새로운 보드카 라인을 출시했다. 병 형태로 블랙베리, 망고, 파인애플 총 3종의 맛이 출시되었으며, 칵테일 형식의 캔 보드카인 파인애플, 복숭아, 와일드 체리 등도 함께 출시되었다. 최근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보드카(The World’s Smooovest VODKA)' 캠페인도 진행했다.

Harris Poll의 CEO인 윌 존슨(Will Johnson)은 "White Claw의 보드카와 캔 칵테일은 여름 음료 소비 시즌과 때를 잘 맞춰 출시되었다. 게다가 최근 라이브 이벤트의 스폰서십은 소비자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페스티벌과 즐거운 여름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었다"고 그 인기 비결을 언급했다. 실제로 White Claw는 영국의 많은 음악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오스트리아의 스노우바밍 페스티벌(Snowbombing Festival)을 후원했다.

2위, 잇츠 과자타임!, Kind

Frozen Treat Bar (출처 kindsnacks)
Frozen Treat Bar (출처 kindsnacks)

두 번째 브랜드는 과자 브랜드인 Kind이다. Kind는 마스(Mars)의 브랜드 중 하나로, 최근 차갑게 먹는 초콜릿 바(frozen treat bar)에 새로운 맛인 카라멜 피넛 단백질 바를 합류시키며 식물성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존슨은 "여름은 친구 혹은 가족들과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간이다. 그리고 야외활동의 증가는 소비자를 배고프게 한다. 카인드의 식물성 기반 단백질 바는 아이스크림 대체재를 찾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3위, 판도라(PANDORA)

출처 COSMOPOLITAN
출처 COSMOPOLITAN

Z세대는 쥬얼리 브랜드에 있어서는 판도라(Pandora)에 정착한 것 같다. 지난 5월 판도라는 디지니와 협업하여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를 테마로한 라인을 론칭했다. 최근 새로운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 유포리아(Euphoria)의 여배우 바비 페레이아(Baribie Ferreira)와 가십걸(Gossop Girl)의 배우 에반 모크(Evan Mock)가 참여했다.

4위 La-Z-Boy

La-Z-Boy는 9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구 브랜드이다. 브랜드는 젊어 보이기 위해 지난 달 광고회사 Colle McVoy를 고용했다. 광고회사는 "브랜드 이미지를 추억, 그리움에서 활동적, 다이나믹으로 리포지셔닝하기 위해 전략, 디자인 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위 Philadelphia Cream Cheese

출처 bakemag
출처 bakemag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크림치즈 브랜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는 최근 식물성 기반 크림치즈를 3종(오리지널, 딸기, 어니언)을 출시했다. 제품은 글루틴, 인공색소, 동물성 유제품 등이 없는 제품이다. 대신 코코넛 오일과 녹말 그리고 콩에서 얻은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했다.

6위 KOBALT

미국 전동 공구 브랜드인 Kobalt는 여름 집안 정비 시즌을 맞이하여 그 친숙함으로 인해 지지를 얻어 6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5월 25주년을 기념한 세일이 열리기도 했다.

7위 HALLS

아직 피크 시즌이 돌아오지 않았음에도 호올스(HALLS)는 당당히 7위를 차지했다. 호올스는 지난 4월 미국의 약사들 사이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8위 Justin’s

출처 foodnavigator
출처 foodnavigator

Justin’s 유기농, 식물성 기반 넛 버터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풍부한 영양소와 부드러운 질감으로 인기있는 브랜드이다. 또한 사회에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방법을 통해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환경 관련 공익활동을 많이 진행했다. 2022년까지 넛 버터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30%이상 줄이겠다고 선언한 바 있으며, 제품 생산에 필요한 전기 에너지를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사용한다.

9위 THRED UP

출처 dressember
출처 dressember

환경에 누구보다 진심인 Z세대의 60%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기 전 중고 시장에서 제품을 검색한다. 이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중고 시장인 THREDUP은 좋은 선택지이다.

10위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

동물권 옹호 단체인 페타(PETA)는 최근 피트 데이비슨과의 말다툼으로 주목을 받아 10위에 올랐다. PETA는 SNL의 코미디언 피트 데이비슨(Pete Davidson)가 강아지를 입양하지 않고 구입하자 실망의 목소리를 남겼다. 그러자 데이비스는 보이스메일을 통해 "특정 강아지들을 좋아하지 않는다(allergic to certain dogs)"라는 말과 함께 욕설을 남겨 화제에 올랐다.

한편 10위권 밖의 10개 브랜드는 Shopify(11위), HALO TOP(12위), IBM(13위), Zillow(14위), VOLVO(15위), prime video(16위), m&m’s(17위), 에미레이트 항공(18위), 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19위), instacart(20위)가 있다.

출처 AdAge
출처 AdAge

 

※ 이 기사는 AdAge의 Erika Wheless가 작성한 아티클 <20 BRANDS CATCHING GEN Z’S ATTENTION RIGHT NOW>를 번역, 각색한 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