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금융권 최초 GPT-4 기반 AI투자비서 서비스 개시

BC카드, 금융권 최초 GPT-4 기반 AI투자비서 서비스 개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7.3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북 ‘THE부자’ 내 ‘불리기’ 메뉴에서 GPT-4 기반 투자 정보 브리핑 및 챗봇 서비스 제공
관심 종목 관련 뉴스, 주가 추이 더불어 시장지표 등 리포트로 제공… 경제용어 해설도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금융권 최초로 GPT-4 기반 AI투자비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AI투자비서 서비스는 BC카드가 없더라도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가입 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페이북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THE부자’에서 ‘불리기’ 메뉴를 통해 제공된다.

금융권 최초로 생성형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최신 재테크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즐기는 투자 문화를 선도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GPT-4 기술이 적용되어 최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학습한다. 또한 데이터의 출처를 이용자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결과물에 대한 신뢰도 확보했다.

먼저 고객의 합리적인 투자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투자 정보를 요약 제공한다. 평일 간 미국거래소 개장 전(21:00)과 폐장 후(08:00) 등 하루 2회에 걸쳐 각종 시장 지표와 고객이 설정한 관심종목 관련 공시, 뉴스 등 실시간 핵심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브리핑해준다.

브리핑에 대해 365일 24시간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령 미국 금리 인상 관련 브리핑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금리 인상이 전기차 기업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라는 질문 시 GPT-4 기술로 실시간 정보를 정리해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어려운 경제용어도 챗봇에게 질문 시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AI투자비서 서비스는 우선 미국 상장 종목에 대해 먼저 제공된다. 추후 국내 상장 종목에 대해서도 하반기 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조명식 BC카드 상무는 “페이북의 AI투자비서 서비스는 고객이 소비부터 투자까지 금융 경험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금융권 최초의 GPT-4 투자비서로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투자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재테크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