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거리 옥외광고에 나타난 비밀 장소

할리우드 거리 옥외광고에 나타난 비밀 장소

  • 이예림 대학생 기자
  • 승인 2023.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이예림 대학생 기자] 할리우드의 선셋 스트립(Sunset Strip)은 대형 옥외 광고판들이 수 많이 자리해 있어 다양한 광고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최근 이곳에 의미를 쉽게 찾을 수 없는 대형 옥외광고가 등장했다.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바로 알아볼 수 없는 이 광고판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사실 이 광고 속 메시지는 특정한 위치를 나타낸다. 구글 맵스에 광고 판 속 표시된 내용을 적어 넣으면 특정한 한 장소가 나타나고, 미국 텍사스의 한 장소로 안내한다. 해당 주소는 ‘485 Main St, Utopia, TX 78884 미국’이었다. 그렇다면 이 장소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어떤 단서가 숨어있는 것일까?

또 다른 힌트는 광고판의 오른쪽 상단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눈에 알아보기에는 힘들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utopia’라는 단어임을 알 수 있다. 이 단어는 광고판 속 장소와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주소를 잘 살펴보면 가운데 부분에서 해당 단어를 찾을 수 있었다.

대체 누가 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이러한 광고를 한 걸까? 그에 대한 답은 근처 다른 옥외광고에서 찾을 수 있었다.

해당 광고판은 위 광고판에서 본 것과 같은 디자인으로 새겨진 ‘utopia’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이한 것은 해당 광고판이 마치 가방을 연상하게 한다는 것인데. 가방과 ‘utopia’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

사실 위 광고는 모두 미국의 래퍼 Travis Scott의 4번째 앨범인 ‘Utopia’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가방의 모습을 한 광고판 역시 앨범의 굿즈 중 하나인 서류 가방의 모습을 본 따 만든 것이었다.

Travis Scott의 4번째 앨범인 ‘Utopia’의 서류 가방 굿즈
Travis Scott의 4번째 앨범인 ‘Utopia’의 서류 가방 굿즈

이러한 유쾌하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광고에 힘입어 Travis Scott의 ‘Utopia’는 빌보드 Billboard 200의 차트 1위를 2주간 차지하였으며, 그 외에도 나머지 수록곡 모두를 Hot 100 차트에 올리며 많은 팬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광고를 맡은 ‘Regency’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게시판, 포스터 광고와 같은 옥외광고의 전략적 배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이번 광고가 위치한 선셋 스트립, 할리우드, LA공항, 다운타운 LA, 스튜디오 시티 등 총 10 곳에 위치해 있으며 TV 채널 A&E, 넷플릭스 등의 옥외광고를 담당한 이력이 있는 유명한 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