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클럽, '2024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 글로벌 후보자 추천 받아

원 클럽, '2024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 글로벌 후보자 추천 받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원 클럽이 2024년 명예의 전당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은 1961년 레오 버넷의 헌액을 시작으로 광고, 디자인, 교육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거장들의 평생 업적을 기리는 유서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은 카피라이터 클럽 명예의 전당(1961-1974), 아트 디렉터 클럽 명예의 전당(1972-2012), 교육자 명예의 전당(2012-현재) 등 비영리단체인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One Club for Creativity)가 운영라고 있다.

후보자 추천은 원 클럽 회원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마감일은 2023년 10월 20일이다.

2024 명에의 전당 후보자 심사 기준은 세 가지이다

  • Impact: 유명한 작품이 있는 사람.  여기에는 여러 브랜드에서 수년에 걸쳐 업계 최고로 인정받은 작품, 사고와 실행에서 진정으로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작품, 부인할 수 없는 지속적인 영향력이 있는 작품이 포함된다.
  • Influence: 창의력을 발휘하고 자원을 활용하여 업계를 발전시키고 더 큰 공익을 위해 봉사한 사람.
  • Inspiration: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리더에게 측정 가능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업계에서 멘토, 문호 개방자, 기회 창출자로 알려진 사람.

후보자 추천서에는 현재 약력, 얼굴 사진, 6~10개의 작품 사례, 수상 경력 및 인정에 대한 1~10개의 언급, 최소 4개의 추천서를 첨부되어야 한다.

자격을 갖춘 후보자는 원 클럽 이사회의 심사를 거쳐 2024년 11월 뉴욕에서 열리는 특별 블랙타이 기금 모금 행사에서 헌액될 수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 행사는 존경받는 광고 및 디자인 전문가와 교육자 그룹을 기리는 것 외에도 비영리 단체인 원 클럽의 다양한 교육, 다양성, 양성 평등, 전문성 개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한 주요 기금 모금 행사이기도 하다.  

여기에는 고등학생이 업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워크숍, 대학 수준의 장학금, 멘토링 및 표창 프로그램, 소외된 인재를 업계로 끌어들이기 위한 아웃리치,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포트폴리오 리뷰 등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더 원 클럽의 CEO인 케빈 스와네포엘은 "크리에이티브 명예의 전당은 업계를 변화시키고, 소외된 집단의 위상을 높이며,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리더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불어넣은 선구적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상이다. 더 넓은 커뮤니티의 참여를 유도하고 전 세계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의 현재 상태를 대표하는 사람들에게 후보자 추천 절차를 개방하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