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한국·중국·홍콩서 ‘NO.1 광고회사’ 선정

제일기획, 한국·중국·홍콩서 ‘NO.1 광고회사’ 선정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09.1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칸 그랑프리 등 해외 광고제 석권한 ‘똑똑’ 캠페인 영향 한국 1위 올라
중국에서 사상 첫 1위 달성… 홍콩은 2018년부터 1위 수성
아시아 주요 지역 광고회사 200여 개 글로벌 광고제 수상 성과 토대 순위 발표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 3개 지역에서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가장 뛰어난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인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Campaign Brief Asia)가 작년 1월부터 올해 8월 초까지 칸 라이언즈, D&AD 등 11개 주요 국제 광고제 수상 성과를 집계해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본사(한국)와 홍콩법인(홍콩), 자회사 펑타이(중국)가 각 지역에서 1위를 석권했다.

제일기획 본사는 경찰청과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를 비롯해 유수의 글로벌 광고제에서 많은 수상한 데 힘입어 한국내 광고회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똑똑 캠페인은 가정 폭력 등 피해자가 가해자와 함께 있는 상황에서도 말없이 112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로 실제 경찰청 신고 시스템에 적용돼 유의미한 성과를 낸 점에서 국내외에서 호평을 얻었다. 현재까지 글로벌 광고제 누적 수상 실적은 그랑프리 9개를 포함해 총 45개에 이른다.

제일기획 중국총괄 산하의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는 협업을 진행한 ‘난독증 퀘스트(Quest For Dyslexia)’ 캠페인과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의 수상 성과를 앞세워 각각 홍콩과 중국에서 1위에 올랐다. 두 캠페인은 공통적으로 젊은 세대가 즐기는 게임을 활용해 각각 어린이 난독증과 온라인 괴롭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제일기획이 아시아 최대 광고시장인 중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크리에이티브 1위 광고회사로 선정되고, 홍콩에서는 2018년부터 6년째 1위를 수성하는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시아는 물론 세계 전역에서 소비자와 클라이언트, 그리고 세상을 위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제일기획만의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는 지난 1995년부터 28년간 아시아 지역별 광고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순위를 발표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8월 1일 기간 동안 주요 글로벌 광고제에서의 수상 실적을 토대로 한국, 일본, 중국, 인도 등 아시아 주요 지역에 위치한 200여 개 광고회사의 순위를 집계해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