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 홍콩, '덴츠허(dentsuHER)' 론칭

덴츠 홍콩, '덴츠허(dentsuHER)' 론칭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출처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덴츠 홍콩은 홍콩의 브랜드가 소외된 부유한 여성층에서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장 진출 제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부인 덴츠허(dentsuHER)를 출범했다.

다양한 직무를 경험한 여성 고위 경영진이 이끄는 덴츠허는 부유한 여성층의 높은 잠재적 지출을 놓치고 있는 전통적으로 자산 관리, 투자, 자동차 및 부동산 등 남성 중심인 업종에서 클라이언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YouGov 2023에 따르면, 홍콩의 부유층 여성 인구(53%)는 이미 부유층 남성 인구(46%)를 넘어섰으며, 부유층 여성과 신흥 부유층 여성의 인구 증가율도 각각 12%와 6%씩 증가하고 있다. 또한 덴츠 홍콩은 럭셔리 및 스킨케어와 같은 예상되는 카테고리 외에도, 독신 또는 자녀가 없는 결혼을 선택하는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관리 및 은퇴 계획과 같은 분야까지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이었던 카테고리에서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활용하지 못한다면 마케터들은 큰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홍콩의 부유층 여성 인구(53%)가 이미 부유층 남성 인구(46%)를 넘어섰으며, 부유층 여성과 신흥 부유층 여성의 인구 증가율도 각각 12%와 6%씩 증가하고 있다는 YouGov의 설문조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덴츠 홍콩은 럭셔리 및 스킨케어와 같은 예상되는 카테고리 외에도, 더 많은 여성들이 독신 또는 자녀가 없는 결혼을 선택함에 따라 반려동물 관리 및 은퇴 계획과 같은 분야로까지 확장되면서 전통적으로 남성 중심이었던 카테고리에서도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활용하지 못한다면 마케터들은 큰 기회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의 또 다른 이유는 덴츠 홍콩의 고위 여성 직원이 63%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발표에 따르면 여성 리더들은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고객 경험 마케팅 등 덴츠의 세 가지 업무 영역에 걸쳐 있는 여성 리더들이 모여 덴츠허의 출범을 이끌었다. 

덴츠허는 관련 소비자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충족되지 않은 니즈 격차를 파악하고 R&D, 제품 제안, 커뮤니케이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컨설팅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클라이언트에게 맞춤화되고 확장 가능한 시장 출시 제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의 업종과 관련된 주요 결과를 담은 인사이트 보고서를 작성한 후, 핵심 고객과의 워크숍을 통해 부유한 여성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관련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모색한다.

덴츠 크리에이티브의 최고 성장 책임자인 안나 웡(Anna Wong)은 "특히 개인, 어머니, 기업가, 자선가로서 삶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여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제에 대해 의미 있고 목적이 있으며 영향력 있는 제안을 개발하는 데 우리의 전문성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라고 말한다.

이어 그는 "사실 많은 버티컬 마켓이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으며, 남성 고객만을 잠재 고객으로 간주하고 있다. 오늘날 홍콩의 여성들은 그 어느 때보다 독립적이고 소비력이 높으며, 덴츠 크리에이티브는 고객들이 여성들의 진정한 지위를 인정하는 진정한 방식으로 여성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