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원동력이란

글로벌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원동력이란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10.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동‧이선규‧박윤찬, 아시아국제광고제 연사진으로 참여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애드아시아 열린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최근 '사막의 시간'을 언급하는 투자자와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끝나지 않은 펜데믹의 여파에 이어 달러 환율의 파동까지 얹혀지면서 국제 정세와 시장 생태계가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국내는 물론, 북미와 동남아 등 여러 국가에 분포한 주요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하여 격변하는 시대의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기기 비즈니스의 생태계에서 바라본 성공 사례를 분석하며 마케팅 경영 전략방안을 나누고자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였다.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국제광고제(ADASIA 2023 Seoul, 이하 애드아시아)에서 이선규 마니티 아이오 대표이사와 김기동 브렉퍼스트 대표 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컨설턴트,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글로벌 앱 비즈니스의 사례와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오픈 스테이지 연사로 나선다.

이선규 연사와 김기동 연사는 "글로벌 앱 생태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주요 플레이어들과 시장규모 및 동향,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방안과 사용자 행동변화 예측을 제시하는 만큼, 2024년도의 마케팅 전략을 원활히 수립하도록 보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외로도 40년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애드아시아 2023 컨퍼런스에는 △샘 리처드(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 △미이키와무라(구글 부사장) △조시 폴 (BBDO 회장) △요시히로 야기(덴츠 ECD) △에이다 라자로(맥도날드 이사) △이원진(삼성전자 사장) △이상엽(현대자동차 부사장) △김태훈(LG유플러스 상무) △백승록(아이지에이웍스 컨설팅 대표) △최인철(AT커니 전무) 등이 연사진으로 참여한다.

한편,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커뮤니티 '청년마케터'와 '알바트로스'를 이끌고 있는 박윤찬 헤드디렉터는 "역사깊은 광고계 기업 뿐 아니라, 애드테크와 마케팅 전략의 메이저리그 기업까지 대거 참여하는 이번 애드아시아를 응원한다"며 "애드아시아의 철학과 정신을 이어가고자 수준 높은 논문과 원서, 세미나를 선보여왔던 연사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전방위적이고 심도깊은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