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로 알아보는 당신에게 맞는 직업은?

케이크로 알아보는 당신에게 맞는 직업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에는 성격, 진로, 연애 스타일 등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가 있다. 최근 아시아 인스타그램 사용자 사이에 "왓 케이크 알 유?(What Cake RU?)"라는 테스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What Cake RU?는 아시아 구직 스타트업인 케이크레주메(CakeResume)가 진로 계획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케이크를 통해 재미있게 알아보기 위해 만든 성격 테스트이다. 성격을 반영하는 디저트를 통해 직업 전망과 업무 스타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다.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결과를 게시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What Cake RU?"는 가상의 구직 마을에 어떻게 정착할 것인지부터 미래의 성공에 대한 비전과 까다로운 인터뷰 질문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애니메이션과 시나리오를 통해 진로 탐구라는 힘든 작업을 쉽게 탐구할 수 있게 한다. 테스트가 끝나면 참가자에게는 컵케이크, 레이어 케이크, 마카롱, 롤 케이크, 딸기 케이크 또는 티라미수 등 고유한 특성 조합을 반영하는 케이크 캐릭터가 표시된다. 그리고 강점과 약점, 그리고 몇 가지 직무도 추천한다.

이 테스트가 인기를 끄는 요인은 대화형 퀴즈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전달하고, 성격 평가를 사용하여 추천과 인사이트를 맞춤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보다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에 게임화된 접근 방식을 활용하면, 참여도를 높이고 대상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는 점은 시사하는 점이 크다.

[출처 CakeResum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