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코리아 x 닷(DOT), 2024 SXSW에서 Best in Show 수상

서비스플랜 코리아 x 닷(DOT), 2024 SXSW에서 Best in Show 수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4.03.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지난 10~13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2024 SXSW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유럽 최대 독립 광고 회사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혁신상 부문 최고상인 Best In Show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콘텐츠 축제인 SXSW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103개국 20만명 이상이 참가한다. SXSW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기술적 탁월성을 인정하는 세계 최고의 어워드로써, 가장 혁신적인 창작물과 탁월한 기술성를 축하하는 자리이다.

수상작은 서비스플랜 코리아와 서비스플랜 그룹이 공동참여한 닷의 브랜드 캠페인 ‘Dot Pad, The First Smart Tactile Graphics Display’로 칸 라이언즈 티타늄 수상, 유로베스트 그랑프리, 클리오 그랑프리 수상등 이미 국제적으로 저명한 광고제에서의 화려한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Kai West Scholosser (Serviceplan Innovation), 최아름 (Dot Inc. Social Impact Director)
Kai West Scholosser (Serviceplan Innovation), 최아름 (Dot Inc. Social Impact Director)

닷패드(Dot Pad)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인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2015년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해왔고, 수년간 창의의적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의 성과를 인정받아왔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총괄하는 최아름 디렉터는 “SXSW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CES에서의 수상으로 우리의 기술력을 세상에 알렸다면, SXSW에서는 우리가 촉각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자리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닷패드가 세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되도록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대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경합하는 행사인 SXSW에서의 베스트 인 쇼 수상은 창의성과 기술의 융합의 결과dl다. 이는 광고 산업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 팀의 또 다른 중요한 성과이며, 이를 통한 성장과 도약을 기대한다. 또한 지난 8년간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닷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지난 2023년 원클럽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랭킹(The One Club Global Creative Rankings)에서 아시아 지역 독립 에이젼시 중 1위로 선정되었다. 특히 아시아 지역 전체 에이젼시 랭킹에서 7위로 선정되었는데 Top 10에이전시 중 유일한 한국 에이전시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