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신임 법인장에 최문섭 대표 선임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신임 법인장에 최문섭 대표 선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더 나은(Immer Besser)’ 브랜드 가치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국내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선도할 것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철학 실천하여 브랜드 강화
멀버리코리아 대표 출신... 글로벌 경험, 실무 역량을 기반으로 리더십 갖춘 검증된 경영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신임 법인장으로 최문섭 대표를 공식 선임했다.

최문섭 대표는 26년 이상 유통 소매업 분야에서 사업 경험을 이어온 ‘검증된 경영인’이다. 1997년 GS리테일을 시작으로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과 나이키에서 요직을 지냈으며 2013년부터는 에르메스 코리아 상무이사를 역임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한 소매업 분야의 사업을 총괄하며 전문성을 두루 갖췄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주한 영국상공회의소(BCCK) 집행위원과 멀버리 코리아 대표직을 역임했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1,500명 이상의 직원과 함께하는 리더십 또한 두루 갖췄으며 리테일 부문에 오랜 기간 몸담았던 만큼 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와 풍부한 실무 노하우를 보유하여 밀레코리아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밀레코리아는 이번 최문섭 대표의 영입으로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나서며 기업 성장 방향을 모색할 전망이다. 최 대표는 상품 판매와 소매 운영은 물론 매장 네트워크 개발과 재무 관리, 전략 계획 등을 총괄하는 다년간의 사업 운영 경험으로 밀레의 주무대인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문섭 밀레코리아 대표는 “전세계가 인정하는 밀레 프리미엄 가전의 가치와 품질을 국내에 널리 알리고, 밀레가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편의성을 극대화한 혁신 기술을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라며, “고객의 구매 여정부터 밀레 가전 사용에 이르기까지 매순간 긍정적이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높은 만족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Tag
#밀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