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나이키 X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덕후들 모였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나이키 X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덕후들 모였다!

  • Kate 기자
  • 승인 2019.07.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제 ‘Stranger Things’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이 한국 넷플릭스에서 런칭했다. 1980년대를 배경으로 호킨스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사건을 다루는 넷플릭스의 대표 시리즈로 레트로(Retro)열풍을 탔다고 볼 수 있다. ‘기묘한 이야기’의 관전 포인트는 초능력, 뒤집힌 세계, 등과 ‘데모고르곤’과 ‘마인드 플레이어’ 같은 괴생명체의 등장이다. 영상의 긴장감을 지속시키는 것은 괴물에 맞서는 주인공들의 고군분투하는 장면들이다. 시즌 초기에 주목을 끌지 못했으나, 작품성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다.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의 한국 런칭을 겨냥해 프로모션을 위한 팝업존을 만들었다. 미국 드라마가 한국에 팝업 존을 연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7일 사이에 서울 동교동에 오픈한 ‘기묘한 이야기 팝업 존’은 드라마 속 배경을 실사판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곳이다. 팬덤이 가장 좋아하는 건 드라마 세트장에서 인증샷이다. 이제 세트장에 갈 필요 없이 이곳에서는 드라마 속 배경을 만날 수 있다. 주택 한 채를 통째로 꾸며 아케이드 존, 방탈출 게임 공간,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기묘한 이야기’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가 한국의 팬들을 위해 시도한 마케팅 전략이다.  하루에 평균 1000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지난 주말에도 대기행렬이 줄을 이었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영상은 나이키와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공식 홍보 영상이다]

마케팅적으로 또 다른 전략은 바로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협업) 제품들이다. H&M, 코카콜라, 버거킹에 이어서 소문만 무성했던 나이키의 콜라보가 드디어 지난주, 시리즈 런칭과 더불어 동시에 오픈되었다. 무엇보다 팝업스토어에 가면 나이키는 기묘한 이야기와 콜라보 한 제품을 볼 수 있다. 나이키 코르테즈 제품뿐만 아니라 코카콜라, 그리고 기묘한 이야기 레고 시리즈들도 팝업스토어에 모두 전시되었다.

[ 7월1일에 런칭한 콜라보 제품] 

나이키와 '기묘한 이야기'의 콜라보 제품은 화제가 된만큼 시리즈가 다양하다.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1985년도 호킨스 마을에서 영감을 받아 1980년대 무드의 컬렉션을 완성했는데, 그린과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호킨스 하이 팩’ 그리고 블루, 레드 컬러의 ‘OG 팩’ 두 가지 팩으로 발매된다. 호킨스 하이팩은 6월 27일, OG팩은 7월 1일 발매 되었다. 나이키 마니아와 기묘한 이야기 팬덤의 만남이라, 이번 콜라보(협업) 시리즈는 더욱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