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360 카메라 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고프로, 360 카메라 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2.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 모드 동영상 촬영 시 노출 제어 기능 추가…반구 노출 제어와 원형 노출 제어
콘텐츠 음질 향상을 위해 바람·물 소리 감지 기능 및 음량 감지 기능 추가
스마트 리모컨으로 카메라 셔터, 전원, 설정 등 맥스의 다양한 기능 원격 제어 가능
고프로 맥스

고프로(GoPro)는 듀얼 렌즈 360 카메라 맥스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고프로 맥스 펌웨어 1.40 버전에서는 360 모드 동영상 촬영 시 노출 제어, 바람 소리와 물소리 감지, 음량 감지, 스마트 리모컨(Smart Remote) 호환 등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히어로 모드에서 촬영한 동영상의 비트레이트가 높아지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된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추가된 360 모드 노출 제어 기능은 반구 노출(Hemisphere exposure) 제어와 원형 노출(Spherical exposure) 제어 총 2가지이다. 반구 노출 제어는 맥스의 전면 혹은 후면 렌즈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렌즈가 촬영하는 환경에 맞추어 노출을 제어할 수 있다. 원형 노출 제어는 특정 부분을 선택해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노출을 제어하는 기능이다.

또한 콘텐츠 음질 향상을 위해 바람·물 소리 감지 기능 및 음량 감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영상 편집 및 MP4 파일로 저장 시 영상의 주요 장면에서 소리의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고프로 코리아 이수헌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산, 스키장 등 빛에 과다하게 노출되는 환경에서 맥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프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촬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고프로 스마트 리모컨(Smart Remote)으로 카메라 셔터, 전원 및 설정을 포함한 모든 카메라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촬영 중 주요 순간을 ‘하이라이트 태그’ 표시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