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싸우는 우리 국민의 자세,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 트위터 해시태그 밤새 2만 건

코로나19와 싸우는 우리 국민의 자세,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 트위터 해시태그 밤새 2만 건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늘어난 이후 질병관리본부 응원 트윗 확산

코로나19 국내 감염이 발표된 지 한 달, 확진자가 급속하게 늘고 첫 사망자까지 나오면서, ‘질병관리본부(@KoreaCDC)’를 응원하는 트윗이 20일 밤 크게 확산됐다.

20일 저녁, 트위터에서 급증하는 트윗 키워드를 보여주는 실시간 트렌드 창에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 해시태그가 올라왔다. 이 해시태그는 오후 6시경 처음 트윗 된 이후 지난 12시간 동안 2만 건 넘게 확산되며 한동안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창에 1위로 머물렀다.

이 외에도 ‘#힘내요_질병관리본부', ‘#고맙습니다', ‘#힘내요_보건복지부' 등 감사와 응원의 해시태그들이 많았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언급하는 트윗도 5만 2천여 건 넘게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KoreaCDC)을 통해 정부의 실시간 대응 현황 및 예방 수칙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모든 트윗 문구에 ‘#더많은_국민들에_전달될수있도록_공유바랍니다’ 라는 해시태그를 넣어 정확한 정보가 유통되도록 리트윗을 요청하고 있다.

트위터 코리아 윤채은 정책실장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질병관리본부 위기소통담당관실과 신속히 협업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국민들의 자발적인 감사 메시지가 트위터를 통해 하나의 해시태그 운동이 되었고,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들이 직접 전달되는 점이 매우 감동적이다"고 말했다.

트위터에서는 코로나19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질병관리본부' 공식 계정으로 연결되는 안내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많은 리트윗을 받은 질병관리본부 응원 트윗
트위터에서 많은 리트윗을 받은 질병관리본부 응원 트윗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