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 코리아,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한 bbb 통역 긴급 지원

bbb 코리아,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한 bbb 통역 긴급 지원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2.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등 정부부처 및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해 외국어 통역 지원 진행
신속한 대처 위해 ‘bbb TF 봉사단’ 구성 및 ‘bbb 중앙본부’ 24시간 비상 운영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회장 김인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돕기 위해 정부부처 및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bbb 통역’앱을 통한 외국어 통역을 긴급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bbb 코리아는 우선, 70여명의 중국어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bbb 중국어 TF 봉사단’을 24시간 운영,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방역체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bbb 통역 앱 이용에 따른 문의 및 협력 요청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bbb 중앙본부’도 24시간 비상운영 한다.

더불어 bbb 코리아는 업무협약을 맺은 전국 19개 지자체, 12개 의료기관, 5개 공공기관 등 총 38 곳에 bbb 통역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적극 활용을 안내해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을 돕는다. 현재, 중앙사고수습본부와 협력하여 각 선별진료소 및 보건소에서도 bbb 통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관련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인천공항에는 bbb 인천공항 특임봉사단(20개 언어 총 203명) 집중 관리 및 운영으로 bbb 통역 앱 내 ‘인천공항핫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들은 인천공항 내 검역, 방역, 출입국, 보안, 의료, 격리 등 긴급 조치가 필요한 전 분야를 지원한다.

bbb 코리아 중국어 봉사자 박창희씨는 “최근 코로나 19 관련 통역 요청 건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특히 공항 내 입국 절차 관련 문의나 갑작스러운 건강 이상 증세를 보이는 중국인과의 소통을 위한 의료진들의 통역 요청이 많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bbb 코리아 최미혜 사무국장은 “bbb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지원에 적극 대응하면서 긴급한 상황에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집중 지원 체계를 계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