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 34개 본상 수상...역대 최다 기록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 34개 본상 수상...역대 최다 기록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활약으로 金 7, 銀 12, 銅 15 수상
홍콩법인 아태지역(APAC) 올해의 광고회사 3년 연속 선정
홍콩법인 츄파춥스 캠페인 금상 5개 등 18개 본상 석권하며 유명 광고제 수상 행진 이어가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캠페인. 홍콩법인의‘Homework, Music, Tidy-Up’, 중국총괄의 `Lose Yourself in a Book’, 브라질법인의 ‘The Waste Measure’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캠페인. 홍콩법인의‘Homework, Music, Tidy-Up’(위), 중국총괄의 `Lose Yourself in a Book’(왼쪽 아래), 브라질법인의 ‘The Waste Measure’(오른쪽 아래)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유명 국제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제일기획은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네트워크의 활약 속에 금상 7개, 은상 12개, 동상 15개 등 총 34개의 본상을 휩쓸었다고 밝혔다.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 받은 캠페인은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홈워크, 뮤직, 타이디 업(Homework, Music, Tidy-Up)` 캠페인으로 금상 5개 등 총 1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한 인쇄 광고로 칸 라이언즈, 런던 광고제 등 유명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중국총괄이 펭귄 랜덤 하우스와 함께 진행한 `루즈 유어셀프 인 어 북(Lose Yourself in a Book)`, 브라질법인이 현지 유기농 주스 브랜드 그린피플과 물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더 웨이스트 메저(The Waste Measure)`도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금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팔찌)를 제작해 배포한 `Fish Love Band`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Samsung Good Vibes` 캠페인(인도법인) △ 트렌스젠더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만든 스타벅스의 디지털 영상 `What's Your Name`(자회사Iris) 등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뉴욕페스티벌 주최측이 12일(한국시간) 발표한 특별상 부문에서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Regional agency of the year Asia Pacific)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홍콩법인은 올해 뉴욕페스티벌에서 츄파춥스 캠페인 등 3개의 작품으로 총 25개의 상을 휩쓸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일기획 홍콩법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폴 챈은 “홍콩법인이 3년 연속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차원이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캠페인을 계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