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 시대, 광고PR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찾아서

불확실 시대, 광고PR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찾아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홍보학회 2020 봄철 정기학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심성욱, 한양대학교 교수)가 '2020 봄철 정기학술대회'를 지난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부산 힐튼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광고 규제, 새로운 매체의 부상 등 다양한 광고홍보계의 현안에 대해 일반세션과 특별세션 총 47편의 연구성과가 발표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주최측은 모든 참가자에 대한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제 비치, 간격을 둔 발표회장의 좌석 배치로 떨어져 않기 및 주요 입구 열화상 체온기 비치 등 엄격한 위생지침을 적용하여 진행했다.  

어려운 가운데 개최된 학술대회라 참가자들의 열정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각 세션 보다 주어진 시간을 넘어 토론과 질의 응답이 이어졌으며, 회장 밖에서도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짜뉴스, 코로나19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방송광고 규제, 유튜브 및 SNS 등 새로운 매체와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연구 발표는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그리고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헬스 커뮤니케이션이나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연구 발표, 연구 주제 발표 등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심성욱 회장 (한양대 교수)는 "이번 학회는 코로나에 따른 위기 대응, 유튜브나 옥외광고와 같은 다양한 매체의 광고효과 등 광고 PR 커뮤니케이션에서 필요한 주제들이 논의되었다"면서 "어려운 가운데 개최된 학술대회에서 나온 여러가지 결과들이 향후에 잘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광고홍보학회는 학술대회 후에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정기총회에서 인사말하는 심성욱 회장
정기총회에서 인사말하는 심성욱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