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브리지스톤 출신 '모리타 코이치’ 영입

넥센타이어, 브리지스톤 출신 '모리타 코이치’ 영입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07.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모리타 코이치 BG장
넥센타이어 모리타 코이치 BG장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일본 브리지스톤의 중앙연구소장(Central Research)을 지낸 모리타 코이치를 ‘미래기술연구소’소장으로 임명, 미래 원천 기술 강화에 나섰다.

모리타 코이치 BG(Business Group)장은 ‘브리지스톤’에서 타이어 재료개발부 유닛 리더와 연구1부장을 거쳐, 중앙연구소장, 이노베이션 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30년간 ‘브리지스톤’에서 근무했다. ‘브리지스톤’ 근무 당시‘변성 폴리머를 이용한 재료 나노 기술 제어 및 타이어 개발’로 일본 ‘문부과학대신 표창 과학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분야에서 오랜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이번 임원 영입을 계기로 재료 개발과 선행 연구를 중심으로 한 미래 핵심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로 촉발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로 대두되는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기술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포르쉐 타이어 개발 총괄 책임자 출신의 마이클 하우프트BS(프리미엄OE Business Sector)장에 이어 이번에 모리타 코이치 BG장을 영입하며, 글로벌 핵심 인재 영입을 통해 급변하는 카 메이커에 적극 대응 함은 물론 미래 핵심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글로벌 R&D 역량 강화에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