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Kantar), 내년 미디어 12가지 예측

칸타(Kantar), 내년 미디어 12가지 예측

  • 정상수
  • 승인 2018.12.20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결지능(Connected Intelligence)', '인공지능', '음성'이 새해에 미디어를 변화시킬 것
음성인식 기술과 만나 진화한 인공지능 스피커

칸타는 최근 내년 미디어 시장을 변화시킬 12가지의 주요 예측을 발표했다.

1. 고급분석(Advanced Analytics)과 인공지능(AI)이 마케팅 비용 투자 딜레마에 대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수익률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다.

2. 음성기술(voice technology)이 창의적 기획과 마케팅 믹스에 돌파구를 마련해줄 것이다.

3. 중국의 소셜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분석기술이 서구를 빠르게 따라잡을것이다.

4. ‘브랜드 경험 네트워크(branded experience network)’가 발전하여 미디어 관리를 만물 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관리로 바꿀 것이다.

5. 브랜드들은 광고에서 여성의 모습을 진지하게 표현하기 시작할 것이다.

6. 아마존은 광고계의 그림자에서 나와서 둘의 독점을 셋의 독점으로 만들 것이다.

7. 세로형 비디오(vertical video)가 영상의 창의성을 발휘하게 해줄 것이다.

8. 이전보다 더 커지고 화질이 개선된 대형 스크린이 돌아올 것이다.

9. 예측 모델링(predictive modelling)과 결합된 소비자 태도의 인사이트(attitudinal insights)가 프로그래머틱(programmatic) 구매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해줄 것이다.

10.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 전략을 짤 때는 도달률보다 신뢰성을 먼저 고려하게 될 것이다.

11.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하면 브랜드 데이터 전략이 더 정교해질 것이다.

12.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이 소비자 여정과 고객체험을 구체화해줄 것이다.

출처: https://uk.kantar.com/tech/digital/2018/2019-media-predictions/

정상수(청주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