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C, 유기적 매출 7~9% 성장 전망

MDC, 유기적 매출 7~9% 성장 전망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C 홈페이지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MDC 파트너스는 최근 수익보고서에서 올해 7~9% 정도의 유기적인 성장을 예상했다.

MDC는 "코로나19로 한해 클라이언트 지출 감소로 유기적 수익은 전년 분기 대비 13.7%, 2020년 전체 매출액은 13.9% 감소했으며,  4분기 매출은 14.1% 감소한 3억2820만 달러, 1년 전체 매츨은 15.3% 감소한 12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마크 펜 회장 겸 CEO는 "MDC는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개선되어 3분기 대비 4분기 매출은 15.8% 증가했고, 9,000만 달러의 신규 비즈니스에서 이익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소비재, 기술,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한 대부분의 클라이언트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에 따른 강력한 연속적인 개선으로 팬데믹 저점에서 지속적으로 반등했다"고 밝혔다.

애드에이지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펜이 말한 신규 비즈니스, 즉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은 다음과 같다. 아노말리(Anomaly)의 지미존스(Jimmy John's), 호텔스닷컴, 페치리워드(Fetch Rewards)와 넷플릿스, 72andSunny의 인디드(Indeed), YML의 예티(Yeti)와 폴스타(Polestar), 모노(Mono)의 스카이 보드카(Skyy Vodka)와 라이프스페이스(Lifespace), 도너(Doner)의 미라클 이어(Miracle-Ear), 앨리슨앤파트너스(Allison & Partners)의 베어 페인트(Behr Paint), 나이언틱(Niantic), 트레통(Tretorn), 그리고 F&B(Forsman & Bodenfors)의 Visit Sweden이다.

펜은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2020년 1분기가 MDC 역사상 가장 강력한 분기 중 하나였기 때문에 힘든 비교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펜은 특히 MDC의 스태그웰 그룹(Stagwell Group)과의 합병이 현재 보류 중이지만 낙관적이라고 밝히면서, "이는 디지털과 데이터 분야에서 최첨단 기능을 갖춘 10대 마케팅 서비스 회사가 되려는 회사의 계획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합병은 올 상반기 중에 이루어질 것으로 밝혔다. 펜은 또 MDC가 "지역 사무실과의 네트워크 경쟁에서 밀린 국가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제휴 네트워크와 글로벌 미디어 피치 기회와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펜은 CMO가 자금줄을 열 준비가 되어 있느냐는 한 애널리스트의 질문에 "CMO가 다시 사업을 시작하는 분위기라고 생각한다. 한동안 동면 상태였지만, 입찰을 위한 RFP가 상대적으로 많이 밀려오고 있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그는 본격적인 복귀가 여름과 가을에 이뤄질지는 "약간 불확실"하다고 덧붙였다.

마크 펜 (MDC 홈페이지)
마크 펜 (MDC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