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 디스커버리 합병, 넷플릭스와 디즈니에 도전

AT&T - 디스커버리 합병, 넷플릭스와 디즈니에 도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5.1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AT&T와 디스커버리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추격을 본격화하는 총 430억달러 규모의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AT&T는 성명에서 이번 계약을 통해 "워너미디어의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뉴스 자산을 디스커버리의 논픽션, 국제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사업과 결합하여 최고의 독립적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AT&T는 워너미디어를 운영하는 미디어 사업부를 스핀 오프한 후, 디스커버리와 새로운 회사를 만들어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와 경쟁할 수 있는 스트리밍 회사를 만들 예정이다.

새로운 회사는 데이비드 자슬라브 디스커버리 CEO가 이끌게 된다. 자슬라브는 성명을 통해 "이러한 자산들이 함께 있으면 더 좋고 더 가치가 있다"면서 "이러한 역사적인 브랜드, 세계적인 저널리즘, 그리고 상징적인 프랜차이즈들을 한 지붕 아래 결합하는 것은 매우 흥분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회사는 오리지널 스트리밍 콘텐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며, 거의 200,000 시간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합병을 통해 신규 회사는 워너미디어 산하의 CNN, HBO, 시네맥스, TNT, TBS DC코믹스, 카툰 네트워크 및 애닐멀 플래닛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를 소유하게 된다. 또한 워너미디어의 HBO맥스와 디스커버리의 디스커버리 플러스의 두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할 수 있게 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계약 조건에 따라 AT&T는 현금, 채무 증권 및 워너미디어의 특정 채무 유지를 합하여 430억 달러를 받게 된다. 이번 거래에 따라 AT&T의 주주는 새 회사의 71% 지분을, 디스커버리 주주는 지분의 29%를 갖게 된다. AT&T와 디스커버리 이사회는 합병을 승인했으며, 디스커버리 주주들의 승인이 남아있다. 이 거래는 2022년 중반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