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중소기업, 광고비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혁신중소기업, 광고비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제작비) 지원사업'에 참여 기업 모집
TVㆍ라디오 2개 부문…내달 13일까지 모집
코바코 중소기업 홈페이지
코바코 중소기업 홈페이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19년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제작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월22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우수한 기술력은 갖고 있지만 방송광고의 높은 제작비 때문에 방송광고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코바코는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왔다.

지원자격은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등 관련 인증을 획득한 중소기업으로 신청일 기준 1년 이내에 지상파나 종합편성채널에 방송광고 거래실적이 없어야 하며 방송광고가 가능한 제품이나 브랜드이여야 한다.

모집 분야는 TV, 라디오 2개 부문으로 TV는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제작비의 50%, 라디오는 350만원 한도 내에서 제작비의 70%를 지원해 준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공사와 협약 체결 후 방송광고의 기본 교육, 방송광고 기획부터 집행에 이르는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혁신형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별도로 지상파 방송광고 송출비를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도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작비 지원제도와 송출비 할인제도를 이용하면 인지도 향상 및 마케팅 확대가 절실한 중소기업에게 적지 않은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받고자 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바코 중소기업 홈페이지(https://www.kobaco.co.kr/sma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공고문을 확인하고 전용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문의는 코바코 중소기업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