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향후 10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5대 산업

[인포그래픽] 향후 10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5대 산업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8.0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오늘날 우리 경제는 수백 년 전과 많이 다르다. 19세기에 철도 관련 산업이 지배한 반면, 기술과 의료 분야의 산업은 최근 몇 년간 크게 성장했다. 역학 관계가 계속 변화함에 따라, 앞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은 무엇일까?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가 발표한 향후 10년간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을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성장하고 있다. 2019년부터 2029년까지 총 산업 생산량이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국내총생산(GDP)에 포함되지 않는 중간매출액뿐만 아니라 최종 재화와 서비스의 가치로 2012년을 기준연도로 삼아 시간 경과에 따른 인플레이션에 따른 실질 달러 금액을 조정하는 방식이다. 

다음은 미국 노동 통계국의 예측에 따라 2019년부터 2029년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이다.

1. 소프트웨어 퍼블리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1위는 소프트웨어를 설계, 설치, 구매 후 지원하는 기업이다. ▲사이버 보안 ▲그래픽 디자인 ▲운영 체제 ▲고객관계관리 등이 대표적이다.

원격 업무와 전자 상거래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은 직원 및 고객과 연결할 수 있다. 2019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5%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 산업은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다. 투자자들은 언제든지 나타나 기존 기업의 시장점유율을 위협할 수 있는 경쟁자들을 주시하고 싶어할 수 있다.

2. 정보 서비스 

정보를 제공, 검색 또는 게시하는 비즈니스다. 대표적으로 ▲뉴스 신디케이트 ▲인터넷 출판 ▲방송 ▲웹 검색 포털 등이다. 

신뢰할 수 있는 뉴스 브랜드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부유한 서구 국가에서 유료 구독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구글은 뉴스 쇼케이스 제품에 대해 게시자로부터 콘텐츠 라이선스를 위해 최소 10억 달러를 약속했습니다.

반면, 일부 부문에서는 광고 수익이 감소하고 있다. 이 산업을 연구하는 투자자들은 수익원을 다양화하는 플랫폼을 고려할 수 있다.

3. 석유 및 가스 추출 

이 산업에는 생산지에서 선적되기까지 석유 및 가스 준비에 관여하는 기업이 포함된다. ▲석유 및 가스 통합 기업 ▲시추업체 ▲탐사 및 생산회사 등이 있다.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면서 추출업체들은 더 높은 가격과 더 넓은 이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산업은 향후 10년간 세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지속 가능한 투자의 증가 추세에 대해 고려할 수 있다. 석유 수요가 2035년까지 최고조에 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은 업계에 장기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4. 컴퓨터 시스템 설계 및 관련 서비스 

IT 전문성을 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IT 컨설턴트 ▲프로그래밍 서비스 ▲비디오 디자인 ▲웹 페이지 개발 등이 대표적이다.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마케팅의 성장은 업계의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미국의 전자상거래는 2020년에 32%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컴퓨터 시스템 설계 기업들은 연평균 3% 이상의 복합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에 투자자들은 일부 IT 기업들이 시대에 뒤떨어진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발생할 수 있는 높은 자본 비용을 주시할 수 있다.

5. 외래진료센터 

이 산업은 환자가 하룻밤 묵을 필요가 없는 시설이다. ▲정신 건강 및 약물 남용 센터 ▲가족계획클리닉 ▲투석 클리닉 ▲다원적 클리닉이 포함된다.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진료를 요구하면서 미국에서 외래진료소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소한의 침습 수술과 같은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당일 퇴원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의료 리더들이 정보 기술(IT)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말한다.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와 비주얼 캐피털리스트에 따르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은 1) 기술 2) 헬스케어 3) 에너지의 세가지 부문에 속한다.

 

[출처 :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The 5 Fastest Growing Industries of the Next Decade]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