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공동체' 종암SK아파트, 제4회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 수상

'열린 공동체' 종암SK아파트, 제4회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 수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6.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영화제, 도예교실, 어린이 물총축제 등 이웃참여 프로그램으로 입주민 화합을 이끈 종암SK아파트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은 '모범적인 공동체 정신으로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에게 수여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이롭고 다채로운 아파트 문화 조성에 힘 보탤 것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공동체 활성화로 입주민 화합을 이끌어낸 서울 성북구 '종암SK아파트'에게 제4회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을 6월 23일 수여했다. 

종암SK아파트는 2020년 '즐거움으로 하나 되자'는 구호 아래 공동체 활성화 단체인 'SK투게더'를 결성해 환경영화제, 아나바다 장터, 도예교실, K POP 댄스교실, 어린이 물총축제 등을 운영하면서 아파트 공간을 이웃끼리 교감하는 소통의 장소로 바꿔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

종암SK아파트는 이웃 간 재능나눔으로 사회 전체에 공동체 의식을 새롭게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우수사례'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종암SK아파트에게 입주민 생활을 이롭게 하는 '뭄뭄실내화'와 '닥터피엘 필터샤워기'를 선물했다. 뭄뭄실내화는 포커스미디어가 더 나은 아파트 생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직접 출시한 상품이다. 반도체 공장용 충격·진동 흡수 신소재 ‘엘라스탄’과 '고탄성EVA' 쿠션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저감에 특화됐다.

닥터피엘 필터샤워기는 엘리베이터TV에 나오는 우수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입주민이 체험할 수 있도록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포미데이'의 파트너 제품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에 따라 '모범적인 공동체 정신으로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에게 보탬이 되고자 2022년에 우수 아파트상을 제정했다. 역대 수상 아파트로는 '폭우 속 의왕의 기적, 반도보라빌리지2단지', '수원의 양심, 매탄동남아파트', '칭찬의 힘, 더샵청주퍼스트파크'가 있다.

종암SK아파트의 이번 수상 소식은 전국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에 '포커스미디어 뉴스 콘텐츠'로 송출되어 입주민의 자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공동주택 에티켓, 관리사무소 공지사항 등 입주민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를 또렷한 음향과 함께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으로 매달 제작해서 소개하는 '슬기로운 이웃생활' 콘텐츠는 전국 6000곳 이상의 아파트 단지에서 사랑받고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이 한국갤럽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호감도'는 95%, '내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93%로 나타났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열린 공동체로 아파트 생활을 다채롭게 만들어주신 종암SK아파트 입주민에게 감사하다"며,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에 따라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올바른 아파트 문화 형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