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에게 영향력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오디언스에게 영향력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는 일상 생활에 관한 글, 시각적 또는 오디오 콘텐츠이다. 여행, 건강, 미용, 집과 가정, 파이낸스, 피트니스, 친환경 생활, 화장품, 요리, 인테리어 디자인, 정원 가꾸기, 취미, 수공예, 일과 삶의 균형 등 이 모든 것이 라이프스타일이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훌륭한 블로그 게시물 아이디어이기도 하다.

그런데 모든 콘텐츠 제작이 그렇듯 타깃이 콘텐츠 주제에 실제로 관심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키워드 조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마케팅에는 고도의 창의성과 사려 깊음이 필요하다. 주제와 브랜드와의 연관성은 중요하다.

다음은 Brafton이 제시한 영향력 있고 기억에 남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는 필요한 팁이다.

1.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글쓰기

전문 용어와 영혼 없는 언어는 자제해야 한다. 독자와 팔로워는 주제에 대해 개인적인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전문 지식이 중요한 비즈니스 기사와 콘텐츠는 다른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독자는 전문 지식도 중요하지만, 외모에 대한 자신감, 인테리어에 대한 자부심,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과 같은 무형적인 것에도 관심을 갖는다.

개인적인 일화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러한 일화는 주제에 대한 신뢰성과 경험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청중이 글에서 표현하는 감정을 통해 나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낀다면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돌아올 것이다. 대중 문화에 대한 언급도 좋다.

간단히 말해, 라이프스타일 글쓰기는 콘텐츠가 대상 소비자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에 관한 것이다. 

2. 많은 헤더로 콘텐츠 나누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는 경쾌해야 한다. 긴 단락과 긴 문장으로 이루어진 텍스트는 잠재고객을 벅차게 한다. 텍스트가 많은 주제에 대해 글을 작성하는 경우 재미있는 동영상과 같은 시선을 사로잡는 그래픽 콘텐츠를 포함해야한다.

3. 상록수처럼 유지할 것

대부분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는 본질적으로 상록수이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 새집 적응하기'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새집으로 이사하는 경우 관련성이 있다. '모든 운동선수가 피해야 할 10가지 음식'은 2024년에도 여전히 음식을 먹는 한 지금과 마찬가지로 유용할 것이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빛이 적게 드는 관엽식물 5가지로 아파트 꾸미기"와 "2023년 빛이 적게 드는 관엽식물" 중 어떤 것이 더 오래갈까? 만약 SEO를 위해 제목에 연도를 포함하는 경우 URL에 연도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내년에 제목을 2023년에서 2024년으로 업데이트하고 콘텐츠를 다시 홍보할 수는 있지만 URL을 변경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이다.

4. 간결하고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

훌륭한 콘텐츠는 결코 서두르지 않으며 세부 사항을 간과하지 라이프스타일 블로그를 읽는 사람이 정보를 찾아보게 만들어서는 안된다. 방법 또는 레시피 블로그 게시물에서 지침을 제공하는 경우 명확한 단계로 진행하세요. 목록을 작성하는 경우, 목록을 세분화하고 각 5가지의 사진을 포함할 수 있다. 그외에 ▲짧은 문장을 사용한다 ▲불필요하게 거창한 말은 피한다 ▲글머리 기호로 항목을 나열한다 등의 방법이 있다.

5. 독창적이고 실행 가능한 콘텐츠 만들기

사람들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에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한다. 콘텐츠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습득한 지식, 지침 또는 관점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를 보완하거나 향상시킬 수 있다고 느껴야 한다.

다른 라이프스타일 블로거가 이미 말한 내용을 되풀이하거나 상투적인 표현을 남발해서 안된다. 다른 마케팅 캠페인에서 영감을 얻는 것은 좋지만, 그들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답습해서는 안 된다. 실행 가능한 조언, 지침, 레시피 등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한다. 그리고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 홍보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다른 유형의 브랜드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및 트위터에서 더 높은 참여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어디로 놀러 가야 할지,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할지 등 영감을 얻는다. 소셜 미디어는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을 촉진하기 위해 좋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를 유리하게 활용해야 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공감을 시도한다. 공감은 모든 콘텐츠 마케팅에서 중요하지만 특히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마케팅에서 더욱 중요하다. 잠재 고객은 자신의 행복에 깊이 투자하고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그 역할을 한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목표 달성을 도울 때 고객의 입장이 되는 것이다. 오디언스가 '이해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면 계속해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출처 Brafton
출처 Brafto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