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알아두면 좋은 DE&I 캠페인 Top5

[해외 크리에이티브] 알아두면 좋은 DE&I 캠페인 Top5

  • 이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23.09.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를 위한 사진부터 흑인 남성 이미지의 다양성까지

[매드타임스 이지원 인턴 기자] DE&I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을 뜻하는 말로, 개인이 인종, 연령, 장애 등 여러 다른 특성에 구애받지 않고 등등한 대우를 받음으로써, 더 다양하고 포용력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애드에이지(AdAge)에서 9월 가장 화제가 되었던 DE&I 캠페인을 선정했다. 캠페인은 아래와 같다.

 

#5. 엄마의 사진 X Stonyfield Organic (스토니필드 오가닉)

Stonyfield Organic (출처 instagram 캡처)
Stonyfield Organic (출처 instagram 캡처)

가족사진에서 엄마들은 종종 보이지 않는다. 모두 카메라 밖에 있기 때문이다. 유기농 요구르트 제품 판매 기업인 스토니필드 오가닉(Stonyfield Organic)이 카메라 뒤편의 엄마들을 카메라 앞에 내세우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번 캠페인은 Lactalis가 소유한 브랜드의 소셜 계정 해시태그인 '#ProofofMoms'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되면, 전문 사진가가 엄마를 위한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현재 스토니필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엄마, 이제 당신이 사진에 담길 차례에요. 아빠나 다른 육아 동반자들은 엄마가 가족이나 아이와 함께 있는 순간을 포착함에 있어 항상 최고의 사진사가 될 수 없죠. 그래서 우리가 새로운 'PAPArazz Program'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씬 밖으로 남겨지는 사람 없이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아름답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는 글을 남겨 이벤트를 홍보했다.

 

4위. 라틴음악 X Michelob Ultra (미켈롭 울트라)

Latin Music Week (출처 LaMezcla)
Latin Music Week (출처 LaMezcla)

빌보드 잡지 에스파냐(Billboard Español)와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10월 마이애미에서 진행되는 라틴 뮤직 주간(Latin Music Week)를 위해 힘을 합쳤다. 미켈롭 울트라는 그래미상을 받은 콜롬비아 싱어송라이터 폰세카(Fonseca)의 대화 시간과 2번의 콘서트에 참여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가수들의 브랜디드 스토리텔링 비디오 제작을 돕는다. 한편 라틴 뮤직 위크에 방문하는 참가자를 위한 인터랙티브 비디오 부스(interactive video booth)도 마련했다. 이 부스에서 참가자들은 자기 최고의 순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 최고 담당자인 레일라 코보(Leila Cobo)는 "라틴음악은 즐거움의 동의어이다. 이번 라틴 뮤직 위크를 통해 미켈롭 울트라와 함께 오디언스의 열정, 특히 음악에 대한 사랑에 다가갈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만들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3위. 물 부족 X NYFW (뉴욕 패션위크)

WHO에 따르면, 세계의 20억 명의 사람은 깨끗한 물을 사용하지 못하고, 약 70%의 가정집은 물 수급이 어려워 여성과 소녀가 물을 길어오는 임무를 담당한다. 비영리단체인 Water for People이 광고회사 에델만(Edelman)과 함께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인도 시골 마을의 물 부족 속 여성들이 직면한 현실을 영상에 담아 뉴욕 패션위크 기간에 공개했다.

영상은 인도 마하라슈트라주(Maharashtra state)의 치칼다라 구역(Chikhaldara block)의 많은 여성이 매일 우물을 찾아가는 모습을 마치 런웨이를 걷는 듯이 묘사한다.  Water For People의 캐서린 윌리포드(Katherine Williford)는 "영상은 물을 구하러 가는 여정에서 여성과 소녀가 마주하는 현실과 장애물을 반영한다. 이를 통해 물 위기가 불균형적으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 주의를 환기하고 싶었다. 예를 들어 여성의 학교 교육, 건강 그리고 경제적 기회 등이 포함된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2위. 월경 X Kt by Knlx

some periods (출처 Knixteen)
some periods (출처 Knixteen)

와이어리스 브래지어와 심리스 언더웨어를 판매하는 Knix의 10대 타깃 언더웨어 브랜드인 Kt가 최근 월경 교육을 담은 책을 출간했다. 책 <Some Periods(어떤 생리)>은 플로리다에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리 및 관련 주제에 대한 논의를 금지하는 법안이 도입된 직후 제작되었다.

책은 '생리'를 언급하는 것을 금기시하는 사회 현상을 타파하고, 첫 생리를 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브랜드의 회장이자 책 제작에 참여한 그리피스(Griffiths)는 "한때 금기시되었던 주제인 생리가 그 오명을 벗고, 교육과 자기 긍정의 시대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자랑스럽게 바라보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현재에, 우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수년간의 노력을 수포로 만든 일들을 지켜봐야 한다. 생리는 침묵시킬 수 없다. 우리가 그 주제에 대해 말하건 말건 일어날 일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1위. 남성의 심리 뷰티 X SheaMolsture

유니래버 그룹의 화장품 라인인 SheaMoisture가 흑인 남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넘기 위해 "Black Men Love"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영상은 흑인 남성이 등장하여 사랑이 자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SheaMoisture의CMO인 테이드라 미첼 잭슨(Taydra Mitchell Jackson)은 "흑인의 남성성은 사회에서 부정적이고 매우 단일화된 시각에서 정의되어 왔다. 이번 캠페인은 단일 내레이션을 통해 흑인 남성에 대한 단일하고 고착화된 시각에서 더 긍정적인 시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는 지난주 브랜드는 뉴욕과 LA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꽃으로 장식된 벽면에서 길거리를 지나는 남성에게 장미와 러브레터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 이 기사는 애드에이지(AdAge)의 Maia Vines가 작성한 <THE TOP 5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EFFORS TO KNOW ABOUT RIGHT KNOW>를 번역, 각색한 것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