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학회 x 코바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특별세미나 개최

한국방송학회 x 코바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특별세미나 개최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4.02.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뉴아이디
출처 뉴아이디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한국방송학회(회장 전범수 한양대 교수)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이하 코바코)와 공동으로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특별세미나를 2월 29일 오후 2시 30분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Advertising Video-On-Demand: AVOD)의 성장세가 주목된다. 스태티스타는 미국에서 AVOD를 통한 수익이 2025년에 TV 광고 수익을 넘어서고, AVOD 이용률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유럽에서도 AVOD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한국방송학회와 코바코는 수익 다각화 측면에서 도입된 OTT 광고요금제,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활성화 등 광고기반 콘텐츠 이용이 확대되는 미디어 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향후 미디어·광고 생태계에 끼칠 영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박천일 숙명여자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 유승철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는 "광고기반OTT의 확산과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미래", 김상연 광운대학교 교수는 "OTT광고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 태도와 수용성 예측", 변혜민 코바코 연구위원은 "광고·OTT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 및 전망에 대한 전문가 예측"에 대해 각각 발제한다.

이어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소장, 이현정 제일기획 팀장, 허진영 나스미디어 이사, 황성연 닐슨미디어 코리아 리더의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