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AI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으로 FAST 서비스 론칭

TCL, AI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으로 FAST 서비스 론칭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중국의 스마트TV 제조사인 TCL은 스트리밍 플랫폼인 TCLtvPlus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브로드캐스팅+케이블은 보도했다. TCLtv+ Studios는 같은 이름의 FAST 서비스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올 여름 공개 예정인 <넥스트 스톱 파리(Next Stop Paris)>는 AI 기반 러브 스토리로 TCLtvPlus Studios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삼성, 로쿠, 비지오 등과 같은 TV 세트 및 스트리밍 장치 제조업체는 모두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FAST)를 시작했다. 이러한 광고 및 데이터 사업 중 일부는 하드웨어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보다 수익성이 더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다.

TCL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인 크리스 레지나(Chris Regina)는 브로드캐스팅+케이블에 TCL이 플랫폼을 시작하는 데 상대적으로 늦었다. 그러나 시청자를 TCLtvPlus로 끌어들이고 TCL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독창적인 프로그래밍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그는 "독창적인 프로그래밍으로 우리를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를 위한 AIGC(인공지능 생성 콘텐츠)가 시작이다. 이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며 기술 및 하드웨어 회사에서 시작하는 것이 타당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TCL에 합류하기 전에 NBCUniversal의 오리지널 공동 제작 수석 부사장이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개발 이사를 역임했다.

이어 "역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콘텐츠가 왕이다. 사람들은 쇼를 보고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이 있으면 찾아볼 것이다."라며, "우리 목표는 우리 앞에 놓인 다음 프로젝트에서 할리우드 영화제작자 및 작가들과 협력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레지나는 "우리는 사람을 대체하려고 하지 않다. 이것은 여전히 ​​​​인간의 관행이다."라면서, TCLtvPlus Studios가 영화, 대본이 있는 쇼, 대본이 없는 콘텐츠, 스페셜 등 전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AI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고 전했다. 또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쇼핑 가능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지나는 "우리는 브랜드 스폰서와 관련된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다. AIGC는 우리 쇼에서 광고주를 위한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모바일 콘텐츠 제작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Next Stop Paris>는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생성된 캐릭터의 대화를 제공하기 위해 성우를 사용한다. 미국, 영국, 폴란드의 아티스트 팀이 사용하는 최신 AI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했다.

TCL의 이러한 AI 노력은 TCL Research America의 왕하오홍(Haohong Wang) 총책임자가 이끌고 있다. 왕은 "TCL은 TCLtvPlus의 콘텐츠 시청을 더 깊고 다차원적인 경험으로 만들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간의 격차를 해소하여 스토리텔링을 향상시키는 TV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TCLtvPlus Studio의 출시는 독창적인 제작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투자를 확고히 하여 바쁜 환경에서 우리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장르 벤딩 형식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Next Stop Paris>는 약혼자가 결혼식 파티에서 다른 사람과 도망친 후 상심한 젊은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자는 기차를 타고 가던 중 '신비한 낯선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녀는 함께 빛의 도시를 탐험하면서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꽃피워진다. 

왜 첫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는 로맨스일까? 

TCLtvPlus의 콘텐츠 전략과 맞물려있다. 레지나는 "우리는 채널을 홍보하고 그룹화하는 데 있어 매우 전략적이다. 채널이 너무 많으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를 위해 선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가능한 한 쉽게 만들고 그들이 찾고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TCLtvPlus는 TCL TV 소유자에게 325개 이상의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채널을 제공한다. TCLtvPlus는 지난 6개월 동안 2개의 소유 및 운영 채널을 출시했다. 여성이 주도하는 크리스마스 영화를 상영하는 TCL Holiday와 TCL 로맨스였다. 둘 다 성공하여 TCL 순위의 1위를 차지했다고 레지나는 밝혔다. 이것이 TCLtvPlus Studios가 Next Stop Paris를 진행한 이유 중 하나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