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인기 있는 AI 도구

비즈니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인기 있는 AI 도구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기술이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하는 시대에 인공 지능(AI)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며 성장을 촉진하는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기업을 위한 AI 도구의 환경은 방대하고 다양하며 비즈니스 운영의 거의 모든 측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스트 AI를 통한 서면 의사소통 강화부터 음성 및 비디오 AI를 통한 매력적인 고객 경험 창출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도구는 단지 자동화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이는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의 품질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AI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비즈니스 맥락에서 AI를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은 더욱 확대되어 디지털 시대에 기업이 혁신하고 성공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AI 도구를 수용하면 기업이 고객을 운영하고 참여하는 방식이 크게 향상되어 효율성이 향상되고, 콘텐츠 품질이 향상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기업에게 AI 도구는 필수가 되었고, 인공지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런데 비즈니스에 시험해 볼 수 있는 AI 도구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일렉트로닉스 허브(Electronics Hub)는 비즈니스 운영과 고객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 비디오 등 다양한 범주에서 검색량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도구를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Text AI 도구: 인공 지능을 통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강화

디지털 존재감과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텍스트 AI 도구는 서면 콘텐츠와 의사소통 전략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QuillBot: 글쓰기의 정확성과 다양성

1. 특징: 고급 AI를 활용하여 문장이나 전체 단락을 다시 작성하고 명확성과 다양성을 향상시키면서 원본 메시지의 의도를 유지하는 대안을 제공한다. 또한 정교한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문법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하여 텍스트가 정확할 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다듬어준다.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사용하여 긴 문서를 요약하기 때문에, 전체 텍스트를 자세히 조사하지 않고도 핵심 사항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

2. 이익: QuillBot은 원본 텍스트의 여러 버전을 생성하여 표절을 방지하고 콘텐츠의 매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문법 검사를 통합, 이메일에서 보고서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성이 향상된다. 아울러 요약 기능을 통해 정보를 빠르게 동화할 수 있어 더 빠른 의사 결정과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챗GPT: 대화형 AI의 새로운 지평

1. 특징: 오픈AI의 GPT-3을 기반으로 하는 챗GPT는 인간과 같은 대화를 시뮬레이션하고, 쿼리에 응답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교육 마감까지 방대한 양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영역에 걸쳐 다양한 주제를 처리할 수 있다.

2. 이익: 챗GPT는 고객 서비스 챗봇으로 배포될 수 있으며, 인간 상호 작용을 거의 모방하는 수준의 이해와 응답으로 문의를 처리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 초안 작성부터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생성까지 ChaGPT는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Copy AI: 마케팅에서 창의성 발휘

1. 특징: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광고 문구 등을 위해 미리 디자인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며 각 템플릿은 캠페인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딥 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간단한 입력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텍스트를 생성하여 작가의 장벽을 극복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이익: Copy AI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기업이 청중의 관심을 끌고 디지털 플랫폼에서 참여와 상호 작용을 유도하도록 돕는다. 또한 Copy AI는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마케팅 팀이 콘텐츠 제작에 수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대신 전략과 실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다.

Rytr: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국어 지원

1. 특징: 30개 이상의 언어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하다. Rytr은 다양한 톤 설정을 제공하므로 기업은 콘텐츠를 맞춤화하여 대상 고객에게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직접 말할 수 있다.

2. 이익: Rytr는 다양한 언어로 콘텐츠 제작을 촉진함으로써 기업이 국제 시장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언어 장벽을 허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톤을 조정하는 기능을 통해 모든 콘텐츠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하도록 보장하고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된 보이스를 유지한다.

OpenAI의 GPT-3: AI 글쓰기의 표준

1. 특징: 자연어 처리를 위한 가장 진보된 AI 모델 중 하나인 GPT-3는 다양한 스타일과 형식을 포괄하여 인간이 작성한 텍스트와 구별할 수 없는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 상세한 보고서 및 기사 작성부터 코딩 및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GPT-3의 기능은 단순한 텍스트 생성을 훨씬 뛰어넘어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및 혁신을 위한 도구를 제공한다.

2. 이익: GPT-3의 다용성과 정교함은 기업이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하고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며 서비스를 혁신하여 운영 효율성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찰력 있는 기사 생성, 기술 문서 초안 작성, 대화형 챗봇 개발 등 GPT-3는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포괄적인 도구 모음을 제공한다.

 

이미지 AI 도구: 시각적 콘텐츠 제작에 혁명을 일으키다

AI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는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매력적인 시각적 콘텐츠에 대한 과제에 부응한다. 마케팅 자료 강화부터 디자인 프로세스 간소화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도구는 광범위한 시각적 콘텐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드저니: 예술의 경계를 탐색하다

1. 특징: 텍스트 설명에서 이미지를 생성하여 사용자가 시각적 가능성의 광대한 환경을 탐색할 수 있다. 생성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반복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최종 출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2. 이익: 미드저니는 기업이 복잡한 시장에서 눈에 띄는 독특하고 브랜드에 맞는 시각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며,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시각적 개념 탐색을 촉진하여 개념부터 완성까지 창작 과정을 가속화한다.

DALL-E 2: 상상력의 힘

1. 특징: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고해상도 이미지를 생성하여 AI 기반 창의성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사용자가 기존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변형을 생성하여 창의적인 표현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2. 이익: DALL-E 2를 사용하면 기업은 특정 마케팅 또는 커뮤니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는 고품질 시각적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새롭고 주목을 끄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이 도구의 기능은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Stable Diffusion: 시각적 창의성의 민주화

1. 특징: 스테이블 디퓨전은 오픈 소스 모델로 광범위한 혁신과 사용자 정의를 유도한다.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예술 작품부터 사실적인 장면까지 광범위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2. 이익: 기업이 광범위한 디자인 리소스 없이도 다양한 시각적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예산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픈 소스 특성인 지속적인 개선과 적응으로 도구가 AI 이미지 생성의 최첨단을 유지할 수 있다.

Craiyon: 단순성과 창의성의 만남

1. 특징: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된 Craiyon을 사용하면 누구나 사전 경험 없이도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웹 기반이므로 모든 장치에서 쉽게 액세스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다.

2. 이익: 창의적인 시각 자료를 제작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를 찾는 중소기업 및 개인에게 이상적이다. 시각적 콘텐츠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반복하는 기능을 통해 소셜 미디어 및 마케팅 활동을 향상할 수 있다.

Fotor: AI로 강화된 사진 편집

1. 특징: 기존 사진 편집 도구와 장면 인식, 자동 향상 등 AI 기반 기능을 결합한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광고 및 기타 마케팅 자료를 위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2. 이익: Fotor는 기업이 전문가 수준의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시각적 콘텐츠를 향상시켜 마케팅 캠페인의 미적 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템플릿과 AI 향상 기능을 사용하면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가 가속화되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음성 AI 도구: 오디오 콘텐츠 및 상호 작용 변환

음성 AI 기술의 발전은 기업이 청중과 상호 작용하고 오디오 콘텐츠를 관리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마케팅 자료를 위한 사실적인 음성 해설 생성부터 서면 콘텐츠의 접근성 향상에 이르기까지 현대 커뮤니케이션 요구에 맞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FakeYou: 매력적인 콘텐츠를 위한 음성 복제

1. 특징: 유명 인사 및 캐릭터 음성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합성 음성 해설을 생성하거나 오디오 샘플에서 사용자 정의 음성 복제가 가능하다. 작성된 텍스트를 선택한 음성의 말로 변환하여 다양한 감정적 톤과 표현을 제공한다.

2. 이익: FakeYou를 사용하면 기업은 디지털 콘텐츠에 인식 가능한 목소리를 주입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사용자 참여를 향상할 수 있다. 마케팅, 소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목적을 위해 재미있고 매력적인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Uberduck.ai: 다양한 음성 합성

1. 특징: 유명인, 역사적 인물, 가상 인물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의 광범위하게 음성을 합성한다. 특정 요구에 맞는 고유한 음성 개발을 지원하고 음성 복제 및 조작을 위한 도구를 제공한다.

2. 이익: Uberduck.ai는 방대한 음성 라이브러리를 통해 기업이 다양한 청중과 테마에 맞게 오디오 콘텐츠를 맞춤화할 수 있다. 맞춤형 목소리를 생성하는 능력은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독특한 브랜드 내러티브를 창출할 수 있다.

Speechify: 음성으로 접근성 향상

1. 특징: 모든 텍스트를 음성 단어로 변환하여 여러 언어에 걸쳐 자연스러운 음성을 제공한다. 브라우저, 스마트폰, e-reader와 쉽게 통합되어 다양한 장치와 플랫폼에서 청취 경험을 촉진한다.

2. 이익: Speechify는 서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나 청각 학습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된다. 사용자가 다른 활동에 참여하면서 서면 자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성과 학습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NaturalReader: 텍스트 음성 변환 간소화

1. 특징: 다양한 언어의 자연스러운 음성 모음을 제공하여 콘텐츠의 글로벌 도달 범위를 향상한다. 인쇄된 문서와 이미지를 편집 가능하고 들을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여 텍스트 음성 변환 응용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장한다.

2. 이익: NaturalReader는 텍스트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여 언어 학습 지원부터 기업 교육 촉진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읽기에만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정보를 효율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

LOVO: 맞춤형 음성 해설 제작

1. 특징: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인화된 음성 스킨을 전문적으로 제작하여 음성 해설이 의도한 톤과 스타일과 완벽하게 일치하도록 한다. e-러닝, 오디오북, 게임 및 상업 광고에 적합하며 콘텐츠 제작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2. 이익: LOVO를 통해 기업은 브랜드와 공감하는 독특한 보이스를 개발하여 청중과의 인지도와 연결성을 높일 수 있다. 기업은 맞춤형 음성 해설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켜 청취자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

 

비디오 AI 도구: 비디오 제작 및 편집에 혁명을 일으키다

비디오 콘텐츠가 디지털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지배하는 시대에 AI 기반 비디오 도구는 시각적 요소를 효율적으로 제작하려는 기업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도구는 초보자 제작자와 전문 비디오그래퍼 모두에게 적합한 기능 모음을 제공하여 비디오 제작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InVideo: 쉽게 스토리 만들기

1. 특징: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사전 디자인된 5000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하여 빠르게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다. IVA(Intelligent Video Assistant)는 개선을 위한 제안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블로그 게시물과 기사를 매력적인 비디오로 변환한다.

2. 이익: InVideo의 다양한 템플릿과 IVA는 전문가 수준의 비디오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여준다. 텍스트-비디오 기능을 통해 기업은 기존 콘텐츠를 재활용하여 최소한의 추가 투자로 콘텐츠 전략을 확장할 수 있다.

Synthesia: 대규모 개인화 비디오

1. 특징: AI를 활용하여 스크립트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실물과 같은 아바타를 생성하여 카메라에 직접 등장할 필요 없이 개인화된 터치를 제공한다. 60개 이상의 언어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므로 전 세계 시청자를 위한 비디오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2. 이익: Synthesia를 사용하면 비용이 많이 드는 비디오 촬영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교적 고품질의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다. 다국어 기능을 사용하면 콘텐츠를 쉽게 현지화하여 잠재 고객 기반을 확대할 수 있다.

Veed.io: 간소화된 비디오 편집

1. 특징: 자막과 번역부터 효과와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편집 도구를 모두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내에서 제공한다. 자막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접근성과 시청자 참여를 향상한다.

2. 이익: Veed.io의 자동 자막 기능은 더 많은 청중이 비디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소리에 민감한 환경에서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플랫폼의 광범위한 편집 기능을 통해 제작자는 고급 비디오 편집 기술 없이도 자신의 비전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Lumen5: 텍스트를 비디오로 변환

1. 특징: 텍스트 콘텐츠를 광범위한 미디어 라이브러리의 관련 비디오 클립 및 이미지와 자동으로 연결하여 역동적인 비디오를 생성한다. 정체성에 맞게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및 브랜드 요소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2. 이익: Lumen5의 AI 기반 접근 방식은 블로그 게시물과 기사를 매력적인 비디오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콘텐츠 다양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용자 정의 옵션을 통해 제작된 모든 비디오가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일치하도록 보장하여 모든 콘텐츠에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한다.

Flexclip: 다양한 비디오 제작

1. 특징: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로 비디오 제작 과정을 단순화하여 사전 편집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작품 품질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클립, 이미지 및 음악 옵션을 제공한다. PIP(Picture-in-Picture), 음성 해설, 배경 제거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정교한 편집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2. 이익: Flexclip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방대한 요소 라이브러리는 비디오 제작의 복잡성을 줄여 고품질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한다. 고급 기능은 홍보 콘텐츠부터 교육 튜토리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비디오 유형의 생성을 지원하므로 기업은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제작할 수 있다.

출처 일렉트로닉 허브 /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
출처 일렉트로닉 허브 /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