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17] 퍼펙트 스타일, 샤넬 블랙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17] 퍼펙트 스타일, 샤넬 블랙

  • Yㅕ느
  • 승인 2019.07.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넬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많은 것들이 있지만 샤넬을 대표하는 것은 단연 블랙이다. 샤넬은 왜 블랙을 사용했을까? 이 컬러는 그녀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컬러였다. 부러질 듯 가냘픈 몸매와 짙고 검은 머리칼, 그리고 하얀 피부의 샤넬은 블랙이 잘 어울렸다. 당시 블랙은 일상복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례복, 수녀복에서나 사용하는 컬러였다. 하지만 그녀는 과감하게 블랙을 사용했다.

샤넬은 여성의 몸을 조이는 코르셋을 던져버리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밀고 나갔다. 주로 자신의 마른 체형을 돋보이게 하는 편안하고도 실용적인 의상을 만들었는데, 여기에 블랙은 가장 완벽한 컬러다. 그녀의 아이코닉한 리틀 블랙 드레스는 여자들의 옷장 속 한 벌 이상 걸려있는 아이템이다. 이 드레스는 허리를 조이지 않아 편안하고 심플한 라인이 특징인데, 세련되고 실용적인 블랙과 완벽하게 어울린다. 여자의 로망이라 불리는 2.55백은 클래식함과 동시에 모던하다. 선과 네모 패턴을 갖추고 체인으로 심플하게 마무리되고, 품위 있는 블랙이 입혀져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산세리프체의 CC로고는 완벽한 대칭이 되는 알파벳과 블랙 컬러로 한번 보면 절대 잊히지 않는다.

샤넬은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착용할 수 있고, 사용할수록 더욱 안정감이 느껴지는 블랙을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로 사용하면서 그녀가 가지고 있는 카리스마, 엘레강스, 럭셔리 이미지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다. 끊임없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며 고급스럽게 이미지 메이킹을 한 샤넬은 현재 여자들의 워너비 스타일이다. 여기엔 블랙 컬러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한몫하고 있다. 전 세계 어느 샵을 가더라도 동일한 기하학 디자인에 이 컬러는 샤넬의 모던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단번에 느끼게 한다.

블랙은 다른 컬러를 압도하는 완벽한 컬러로 아무 데나 쓰이지 않는다. 이 컬러는 고가, 최고의 품질을 암시한다. 블랙이라는 단순한 컬러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샤넬, 아마 패션에서 최고의 블랙은 샤넬이지 않을까? 그녀는 그 어떤 것과 대체될 수 없는 아이코닉한 스타일이니까 말이다.

 


Yㅕ느 컬러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