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마케터가 알아야 할 20가지 콘텐츠 마케팅 통계

[인포그래픽] 마케터가 알아야 할 20가지 콘텐츠 마케팅 통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콘텐츠 마케팅은 지난 10여 년 동안 거의 모든 시장에서 마케터들이 선호하는 기술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 수백 가지의 다른 웹 마케팅 전략과 호환되며, 모든 마케팅 캠페인 중 최고의 투자 수익률(ROI)을 제공한다. 업계 전반의 마케팅 전략에서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마케팅 담당자의 70%가 콘텐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세일즈인텔(SalesIntel)은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함에 앞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 발표했다. 

콘텐츠 마케팅의 본질은 분명히 고품질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이다. 하지만, 수년 동안, 스토리텔링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몇 년 전보다 다른 분야로 옮겨졌다는 점을 세일즈인텔은 주목하고 있다.

우선 콘텐츠 전략에서 비디오 마케팅이 현재 가장 최우선 형태다. 66%의 사람들이 읽기보다 제품에 관한 비디오를 보는 것을 선호한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잠재적인 구매자들이 구매 결정을 촉발하도록 돕는 가능한 모든 측면을 다루는 이야기들을 팔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우리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이동 중에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팟캐스트가 비디오 마케팅 다음 순위이다. 현재 팟캐스트는 매달 1억 명에 이르며 2021년까지 미국 팟캐스트의 광고 수익이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블로그와 기사는 마케팅 전략에서 콘텐츠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최고의 매체다. 블로그를 보유한 기업은 인바운드 리드 생성률이 97% 증가했다. 블로그를 사용하면 독자(잠재 구매자)가 회사 웹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득이 있다.

출처 세일즈인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