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전자제품은? 노트북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전자제품은? 노트북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2.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많이 구매한 전자제품은 노트북, 모니터, 청소기, 세탁기/건조기, 냉장고, TV 순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한국인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전자제품은 노트북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전자제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구매금액이 가장 많았던 전자제품은 ‘노트북’이었다. 전체 온라인 전자제품 구매금액의 10% 차지했다.

‘노트북’ 다음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모니터’와 ‘청소기’로 각각 전체 온라인 전자제품 구매금액의 7%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세탁기/건조기’ 6% ‘냉장고’가 6%를 차지했으며, ‘TV’는 5%, ‘가습기’ 5%, ‘태블릿’ 4%, 전기밥솥 4% ‘김치냉장고’ 4% 순으로 나타났다.

노트북의 평균구매금액은 프리미엄 라인의 노트북보다는 기본 노트북 성능의 가성비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았다. 

특히 노트북, 모니터, 태블릿 등 IT 관련 전자제품이 전체 온라인 전자제품 구매금액의 31%나 차지해 삼성전자, LG전자 등 제조사들의 신학기 프로모션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등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소비재 카테고리 중 많이 판매되는 전자제품 구매금액을 조사하여 추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